'휴먼 마이크로바이옴(Human Microbiome)'은 인간의 몸속에 있는 미생물 및 미생물의 유전 정보로 세컨드 게놈 이다.



한국의과학연구원에 따르면 인체 내 미생물은 약 1000조개로 인체 세포 보다 약 10배가 많다.

우리 인체는 인체내 유인균(휴먼 마이크로바이옴) 미생물들의 절대적인 영향을 받는다.



인체 미생물은 좋은 놈도 나쁜 놈도 간사한 놈도 있다. 놀랍게도 인체에는 간사한 균인 중간자적 균들이 60~80%를 차지하며 이들은 좋은 놈 집단의 세력이 강하면 좋은 균 세력으로 합류하지만 나뿐균 세력이 강하면 나쁜균 세력에 합류하여 나뿐일을 같이 한다. 좋은균 집단인 유인균 (유효성 인체 균) 세력을 키워야 하는 이유다.


유인균 마이크로바이옴(human microbiome)은 자가면역질환, 고혈압, 당뇨병, 암, 우울증과 자폐증, 과민성대장염, 과민성 장 증후군 등의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다. 특히 비만과 암 정신질환 분야에서의 효용성이 입증되고 있다.

한국의과학연구원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탐색팀은 비만과 당뇨 스트레스지수 그리고 암을 개선할 수 있는 미생물들을 탐색하여 특허수탁을 확보하고 관련업계에 기술이전을 하고있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유인균 (유효성 인체 균) 연구에 집중하여 혼합 유산균 멀티 프로바이오틱스 다양한 유익균으로 광범위 유인균(유효성 인체 균)을 연구해 관련 미생물을 기술이전 한바 있다.

유인균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서 살도록 진화가 된 세균이기에 위산과 담즙산에도 강하게 살아남아 장내세균으로 정착해 스스로 증식되어 그 기능을 발휘한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생로병사의 비밀 유산균편 과민성 장 증후군 설사형과 변비형인 사람에게 2주일간 유인균을 섭취하게 했다.


놀랍게도 유해균 3분의 1로 감소하고 유익균 17배 유산균 14배가 증식되었으며 과민성대장증후군(과민성 장 증주군) 변비형이 속시원하게 해결되어 매일 배변을 할 수 있게되었고 설사형이 정상으로 회복되었다는 사실이 단 2주의 섭취로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소개된바 있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유인균(유효성 인체 균) 휴먼 마이크로바이옴이 3세대 면역항암제의 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이 입증되었으며 암 치료 보조제 및 면역 항암제 로서 우수한 기능성을 확보 했다고 밝혔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비만, 암, 세로토닌 (스트레스억제) 등과 관련된 미생물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유인균 마이크로바이옴을 탐색하여 기술이전 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유인균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샘플과 임상 실험 장내세균분석 장내세균검사 등의 빅 데이터를 누적해 다양한 질환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의료계에 집중 지원하고 있다.

한국의과학연구원은 연구소기업 창업 지원을 통하여 보다 많은 기업이 바이오 분야에서 창업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 한다.

사진출처 : 생로병사의 비밀 609회 과민성 장 증후군 생로병사 유산균 이 답이다?

기사출처 : 한국의과학연구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밥이보약 ok99



과민성 장 증후군 생로병사의 비밀 유산균이 답이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생로병사 유산균 추천으로 2주간 먹은 유산균의 정체는 바로 '유인균' 이었다. 유산균 장기 복용할 경우 장내 유산균만 너무 많아지면 장내 세균 밸런스를 맞추는데 문제가 될 수 있다. 과유불금 많음은 적음만 못하다.





좋은 미생물 중 특정 복합 유산균만 너무 많으면 음식불내증으로 가스가 차거나 설사를 하게되는데 보통 균수가 매우 높은 유산균을 장기복용 했기 때문이다. 장속에는 유산균이 필수불가결하게 필요하지만 유산균이 필요 이상으로 너무 많으면 복통과 변비 설사를 유발 할수도 있다.





장내세균의 종류는 500종 이상을 유지해야 건강하다. 장내에는 다양한 음식을 소화할 수 있는 다양성 효소를 만드는 유익균도 적절하게 그 균체수의 다양성을 유지해야 한다. 균체수가 너무 높은 유산균 장기복용 시에는 유인균(유효성 인체 균)을 함께 먹어 장내 유익균 다양성 밸런스를 유지해야 좋다.





만물상 내 몸 사용 설명서 신의한수 몸신  등의 TV 건강 프로그램에서 유산균의 장점이 부각되고 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생로병사의 비밀’에선 유산균 증식과 유익균 증식에 유인균(유효성 인체 균) 투입(섭취) 공급(식용) 했을때 유익균과 유산균이 각각 17배 14배 증식된 것이 한국의과학연구원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센터 장내세균분석 결과 밝혀졌다. 유인균 섭취가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준 실험이었다.





유인균이란 유인균은 유효성 인체 균 으로서 발효음식에 편승해 위산과 담즙산에서 살아남아 스스로 증식되어 장내세균으로 살아가면서 면역세포를 훈련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하며 유익균의 증식을 돕는 유효성 인체 균을 뜻한다.





장내세균을 유선조직으로 옮기는 수지상세포는 주름사이에 유인균을 유방으로 운반한다.  임신부의 유방으로 이동한 유인균은 유방 유엽에서 생산된 모유에 편승해 아기의 장내에 도달해 장내세균으로 정착해 면역력을 완성한다. 인류는 영겹의 세월을 엄마의 장내 미생물 유전자를 아기에게 물려주며 인류의 유전자(DNA)를 건강하게 지켜왔다. 한국의과학연구원 에서는 유인균을 탐색하여 가장 우수한 유인균 집합체를 구성하여 국제 미생물 특허수탁 완료하여 대한민국이 지적제산권을 확보하도록 했다.





생로병사의비밀 에서 과민성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 으로 변비 복통 설사로 고통받는 사람에게 유인균을 2주간 섭취한 후 유산균과 유익균의 변화를 한국의과학연구원에서 분석했다.
 




유해균이 1200억 마리를 차지했는데 유인균 공급한 후에 약 440억 마리로 감소했다. 극심한 설사로 하루에 15번이나 화장실을 간적이 있을 정도로 과민성장증후군 설사형으로 고통받았던 사람이 단 2주동안 유산균 섭취후 설사가 멈추고 정상으로 회복되었고 설사의 원인이던 유해균이 3/1로 감소 되었다. 섭취한 생로병사 유산균이 바로 유인균(유효성 인체 균) 이다.





생로병사의 비밀 한국의과학연구원 실험결과 유익균인 비피도박테리움(비피더스)균이 유인균 2주 투여(섭취) 했을때 14배 증가 락토바실러스 균등 유산균 14배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극심한 변비와 복통으로 수십년 고통받았던 변비와 복통이 속시원하게 사라지고 황금변을 보게되었다고 소개되었다.





유인균은 코팅된 유산균이 아닌 살아있는 유산균과 유익균이 광범위하게 구성된 유인균 가루 분말로 단순히 섭취해도 장까지 도달해 유익균과 유산균을 14배 17배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3분의 1로 감소시켰다는 사실이 생로병사의 비밀에 소개되었다.

 
생로병사의 비밀 유산균 장기복용 유산균 먹는시간 과민성 장 증후군 원인 치료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생로병사의 비밀 다시보기 609회를 참고하면 자세히 나와있다.

생로병사의 비밀  다시보기 클릭 생로병사의 비밀 609회 화장실의 고통 과민성장증후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밥이보약 ok99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