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을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k3(케이쓰리) 유산균으로 발효하여 추출한 액을 가축의 사료에 섞어 먹이고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k3 유산균을 이용한 매실 발효 양조식초를 이용해 축사 내부 산도 4.0이하를 유지하면 구제역 바이러스 사멸 효과 및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과 유해균 및 병원성균 차단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일관된 조언이다.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균주는 특히 장내 유해균 억제 항균 펩타이드를 강력하게 합성하는 균주들로서 면역력 증진 악취제거 수질정화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유산균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10년된 전통 매실 발효식초 속에서 살아있는 강력한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k3 유산균을 발견하고 신규 특허등록 수탁을 완료했다.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k3 유산균은 10년 이상된 매실 발효 양조 식초의 강산성에서 살아남는 특성이 있으며 항균 펩타이드 물질과 생리활성물질, 발효폴리페톨 물질 등 유효성 물질들을 합성하여 가축면역력 증진과 환경보전까지 新 가축방역체계에 놀라운 효과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유산균은 항균 펩타이드와 다양한 미지의 미탐색 신규 생리활성물질과 초산을 만들어 바이러스를 직접 죽이고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생명과학연구원들은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유산균의 면역 효과를 보려면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균주를 종균으로한 발효식초 발효김치 발효고추장 발효된장 같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고 발표한바 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발표에 의하면 "인체 면역력의 70%는 장에서 비롯된다"며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같은 강력한 유해균 억제 효과와 유효성균 증진 기능이 있는 유익균을 넣어주면 나쁜 균과의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고 면역세포도 활성화한다"고 발표했다.

 

발효 매실 식초나 발효 김치를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k3 유산균을 종균하여 만들면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의 효율이 높아지게 된다. 

 

"특히 김치에는 숙성 시 생기는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k3 유산균의 효과뿐 아니라 유산균들이 만들어내는 항균 펩타이드의 살균작용의 상승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유산균은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한 균들의 증식을 돕는 우수한 균주로 많은 연구결과 들이 발표된바 있다.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유산균은 항균, 항바이러스, 작용과 비타민 합성 강력한 초산 합성을 하는 균으로서 식초 종균, 김치 종균으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유산균 이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에서 10년 이상된 매실 발효 양조 식초에서 발견한 특허 등록한 신규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k3 유산균은 기존의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균들중에 가장 우수하고 강력한 생존력을 보였다고 밝히며 다양한 발효식품 스타터 종균과 신약 개발에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밥이보약 ok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