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세균 다이어트 장내 발견

Orthodox

비만 세균 다이어트 장내 발견

ok99 2014. 4. 13. 16:55

 

먹는 음식의 양에도 운동양에도 영향을 크게 받지않고 적은 양으로도 살이찌고 운동을 열심히 해도 살이찌는 사람이 있는데 이들은 비만세균이 과잉 증식되어져 있는 사람들 이라고 한다. 

 

 

TV뉴스 방송에서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서범구 원장은 세균들 중에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균들이 중간자적인 균들인데 이러한 중간자적인 균을 유익한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유익한 인체 세균'은 비만세균을 억제한다고 말했다.

 

유익을 복합균 상태로 섭취하는 경우 장내 중간자적인 균을 유익한 방향으로 이끌어 내어 중간자적인 균들이 유익한 성격을 띄게되어 '유인균(유익한 인체 공생균)' 소포제를 만들어 내는데 이 소포제가 비만세균과 유해한 세균을 없애거나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한다.

 

 

장속 세균은 2kg이나 되는데 종류는 4천종 숫자로는 100조개나 된다. 장내 '유익한 인체의 세균' 미생물은 우리의 인체내에서 가장 많은 효소를 합성하여 생산하는 간장 보다도 6배나 더 많은 효소를 합성하여 만들어 낸다. 

 

현대인들이 섭취하는 기름진 음식의 고기류들은 항생제로 키워지며 농작물 속에는 잔류농약이 존재하고 각종 식품 속에는 방부제와 보존제가 들어있는데 이것들은 내몸에 유익한인체의 미생물들인 '유익한 인체의 세균' 을 죽이는 살충제 이다.

 

특정 '유익한 인체의 세균' 의 경우 태어날때 90%이던 것이 나이가 들면 10%대로 떨어진다. 이렇게 장내 세균들이 줄어들면 반드시 '유익한 인체의 세균' 들이 줄어든 만큼 독성에 강한 유해균들이 늘어 난다. 또한 '유익한 인체의 세균' 들이 줄면 그만큼 수명도 줄어든다.

 

'유익한 인체의 세균'  미생물들은 현제 의학치료용 미생물로 질병 치료와 예방에 활용되고 있으며 난치성 질환 치료에도 '유익한 인체의 세균' 들이 사용되고 있다.

 

 

한방에서는 장내 세균총 복원 치료를 위하여 선옥균 발효한약이 조제 처방되는데 선옥균이란 한방 고유의 복합 미생물이다.

 

우리의 전통발효음식 속에는 유산균 효모 바실러스균등 다양한 미생물들이 존재하고 있는데 이러한 균들을 총칭하여 선옥균 이라고도 한다.

 

우리민족은 선옥균이 풍부한 발효음식을 먹어온지 5천년의 유구한 음식문화를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그 어떠한 문헌에도 발효음식을 먹고 탈이났다는 기록은 단 한줄도 찾아볼 수 없다.

 

동의보감에는 수, 제호, 락, 속미감즙, 초오 등등 다양한 발효한약 조제 처방기술들이 기록되어져 있으며 오늘날에도 선옥균 발효한약은 다양한 병증에 조제처방되고 있다.

 

 

비만세균 다이어트 비만세균 없애는법 장내비만세균 엔테로박터 없애는법 을 알아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장내비만세균 메타노브래비박터 스미시 세균역시 비만세균이다. 인체에는 비만세균 비율이 보통 건강하고 날씬한 사람의 경우 3%대를 유지하지만 비만한 사람들은 장내비만세균 이 19%대로 과잉 증식되어져 있는데 선옥균 과 같은 좋은 균들을 섭취하면 선옥균이 늘어난 만큼 장내비만세균 과 유해한 균들이 줄어든다고 한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서범구 원장은 "장관과 결장에서 사는 100조 개의 세균 덩어리인 장내 미생물균체가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칼로리를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다고 발효했다"

 

 

비만 세균 발견 과 동시에 비만세균을 억제하는 다이어트 세균 '유익한 인체의 세균'  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장내 미생물균체는 칼로리를 지방으로 변환할지 조절하는 역할을 수행해 결과적으로 몸을 뚱뚱하게 할 수도, 마르게 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생명과학자들의 발표에 의하면 쥐를 이용한 실험 결과 쥐의 장내 미생물균체를 분석한 결과 비만 쥐에서는 피르미쿠트 계열의 세균이 많고 박테로이데트 계열이 적었다고 밝힌 바 있다.

 

반면, 정상 쥐는 박테로이데트가 많고 피르미쿠트가 적은 반대의 구성비율을 보였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비만 세균 발견 으로 서구식 고지방 고당분 음식물을 섭취한 쥐와 채식 위주의 음식물을 섭취한 쥐 사이의 장내균총 구성물질 변화에서 서구식 식사를 한 쥐는 하루가 지나기도 전에 페르미쿠트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현대인들은 고지방 고당분 음식물을 섭취하면 장내 비만세균이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며 발효음식을 먹으면 선옥균들이 증식되어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하고 선옥균들의 길항작용으로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한방병원과 한의원에서는 조제 처방하는 선옥균을 이용한 선옥균 발효한약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유인균(유익한 인체 공생균)의 비율을 높이는 건강법도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다. 인체내 유인균(유익한 인체 공생균)의 비율을 높이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발효식품이 인기를 끌고있으며 대표적인 유인균(유익한 인류의 미생물)인 바이셀라 유산균이 우점 배양될 수 있는 김치냉장고도 인기를 끌고 있고 청국장과 요구르트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발효기와 미생물들을 배양해서 활용할 수 있는 가정용 미생물 배양기 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