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화장실이 하루 컨디션을 좌지우지 하는 만큼 중요한 합니다. 아침마다 속 시원한 쾌변 건강법 알아볼까요.한  

 

정상적인 대변 속의 약 15~40%가 세균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러한 세균들은 서로 경쟁적으로 성장하며 생존을 위한 전쟁을 합니다.

 

종족을 번식하고 살아남기 위하여 자신의 미생물들은 독특한 독약을 가지고 있기도 하며,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산성도 등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중요하게 생각할 것은 장속에는 중간자적인 균들이 대다수 라는 사실 입니다. 중간자적인 세균들을 해바라기 균들이라고하는데 이러한 균들은 기회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미생물들이 많은 상황에서는 좋은균들과 동화되어 좋은일을 하지만 유해한 균들이 우점된 상황이 지속되면 유해한 균들과 함께 독성을 유발하는 나쁜작용을 나쁜균과 같이 하게 됩니다.

 

유익한균들과 유해한 균들은 서로 살아남기 위한 과정에서 우리 몸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유익한 균들의 역활은 유해균의 침입 방지를 하는 매우 중요한 일을 합니다.

 

유익균이 유해균과 싸우는 과정에는 경쟁적 억제 & 영양분에 대한 경쟁 이렇게 2가지가 있는데요.

 

경쟁적 억제는 유해균이 인체에 들어와서 장에 "감염"을 일으키려면 장벽에 유해균이 달라붙어 증식되어야 하는데 이때 장내 장벽에 유익균이 먼저 자리를 잡고 살면 유해균이 달라붙어 장벽을 통하여 인체로 유입되거나 증식할 공간이 없게 됩니다.

감염을 일으킬 유해균들이 증식될 수 없다면 건강한 장이 됩니다.

 

영양분에 대한 경쟁이란 장내 유익균이 자신의 몸을 바쳐 유해균과 싸우는 가장 중요한 것이며 유익균들은 먹고 살기위해서 유해균과의 전쟁도 불사 합니다.

 

유익균은 유해균의 성장을 저하시키는 박테리오신과 같은 항균물질을 만들어서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 하고 산성 환경을 형성하기 위한 젖산을 만들어서 유해균이 살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 유해균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여성의 질내에 상주하는 균 중 대부분을 구성하는 유산균은 산성환경을 형성하여 진균과 유해균을 억제하여 건강한 질내 환경을 만듭니다.

 

 

유익균들은 장벽막 강화 작용을 합니다.

장속에는 장벽이 소화효소나 산으로부터 손상되지 않도록 "뮤신"이라는 점액물질이 코팅막을 형성하여 장벽을 보호하하는데 이 "뮤신" 생성을 증가시키는 능력이 있는게 장내 유익균 입니다.

 

 

유익균들은 대사작용에의 도움을 줍답니다.

장내 유익균은 위에서 분해하지 못한 음식물이 인체에 쉽게 흡수되도록 효소를 분비하여 소화를 돕고 약물의 분해와 흡수, 장의 수분 흡수, 비타민 형성 등과 같은 중용한 일도 하며 칼슘, 철분, 마그네슘 이온의 흡수율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유익균들은 우리 몸이 분해하지 못하는 섬유질을 발효시켜서 단쇄지방산을 만들어 낸답니다. 

단쇄지방산의 산물 중 뷰티르산은 대장의 에너지원 중요하게 사용되며 뷰티르산 항 장염효과와 항암효과는 밝혀진지 오래  되었답다..

 

 

유익한 균은 건강한 면역체계 형성 한답니다.
면역이란 유해물질에 대한 인체의 방어기전으로서 초기에 질병에 대한 치유 및 예방을 의미하는데 병원균 감염시 면역계의 신속한 반응은 질병 치료 및 예방을 하게 된답니다.

 

 

유익균은 이런 면역계에서 병원균 감지 능력 활성화를 통한 신속한 바이러스의 감지 할수 있도록 도우며 싸이토 카인 벨런스를 겅강하게 한답니다.

 

유익균은 임파구 분열 촉진으로 암세포 증식 방지 암세포 전이방지 혈액내의 항체 생산 증가를 돕는답니다.

 

유익균은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면역력을 훈련시키며 면역력 조율능력을 높여줘 질병에 대응하도록 도와준답니다.

 

내 몸의 유익균은 장의 건강에 중요하며 장이 건강하다는 것은 내몸에서 정상적으로 유익균들의 비율이 높은 상태를 의미 한답니다.

 

 

우리의 전통발효식품 속에는 유산균 효모 바실러스균등 다양한 유익한 미생물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균들을 통털어 선옥균 이라고도 한답니다.

 

한방에서는 한방 고유의 미생물들을 선옥균 이라고하는데 선옥균들은 단일 균주가 아니며 복합균 상태의 균들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한약재를 선옥균 미생물들을 이용하여 발효하게되면 한약재의 속에 선옥균과 선옥균의 먹이가 되는 선옥균 발효한약재가 함유하게 하여 조제 처방된다고 합니다.

Posted by 밥이보약 ok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