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과학연구원 유인균 장내세균 검사 분석 방법

Science News

한국의과학연구원 유인균 장내세균 검사 분석 방법

ok99 2015. 10. 17. 13:18

 

 


한국의과학연구원 장내세균분석 연구소 연구팀은 '장내세균분석(GMA)을 전문으로 하는 연구소로 의학계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내세균분석 서비스는 유익균, 중간균, 유해균의 비율을 비교하여 장내환경의 변화를 과학적으로 규명하여 제공한다.

 

한국의과학연구원 장내세균분석 연구소 연구팀은 “우리 인체의 세포숫자 보다 우리 인체에서 살고있는 세균들이 10배나 더 많은 세균을 파악하여 어떠한 세균이 우리 몸에 살고 있는지 규명해 준다.

 

최근들어 장내 어떤 세균이 사는냐를 유전자가 결정, 살이 찔지 마를지가 결정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의과학연구원 연구팀이 밝힌 새로운 연구결과에 의하면 건강한 세균이 훗날 비만을 치료할 수 있는데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정 한 유형의 세균이 마른 것과 연관이 있고 또한 가족적 성향을 띄며 장내세균중 특정 균이 마른 사람들의 대변 샘플에서 더 흔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같은 세균중 일부를 쥐에게 주입한 결과 체중 증가 속도가 느려진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어떤 유전자가 특정 장내세균 존재에 영향을 미치는 지를 확인하고 왜 이 것이 체중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중이다"  

 

아직까지는 비만을 유발하는 특정 세균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약이나 방법은 개발되지 못했다. 하지만 유익한인체의 세균(유인균)을 다량 배양하여 섭취하면 유인균의 비율이 높아지고 유인균의 비율이 높아지면 비만이 억제된다는 사실은 밝혀졌다.

 

한국의과학연구원 유인균 장내세균분석 장내세균검사 등의 연구는 의학계에 제공 되고 있다.

 

 

 

 

 

 

 

 

 

 

 

 

 

 

 

 

 

 

 

 

 

 

 

 

 

 

 

 

 

 

 

 

 

 

 

 

장내세균분석 유익균 미생물 분석 장내 세균 검사 유인균 장내 세균 검사 방법 비만세균 검사 유인균연구소 유익균연구소 암표지자검사 암표지자분석 한국의과학연구원 연구소 연구 수행 유인균 신약 유인균 발효식초 전통 천연 발효식초 교육  연구소한국의과학연구원 유인균 장내세균 검사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