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원액 분말 가루 식품 최초 연구개발 EM 효능 이엠 미생물 분석 연구소 이엠생명과학연구원

Classical

EM원액 분말 가루 식품 최초 연구개발 EM 효능 이엠 미생물 분석 연구소 이엠생명과학연구원

ok99 2015. 1. 28. 19:55

 

 

 

식품 EM원액분말 제품을 최초 개발 생산한 나라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이다. 식품 EM원액분말 제품은 대한민국에서 최초 개발 되었으며 한국의 이엠생명과학연구원에서 최초 개발된 식품 EM원액분말 가루 제품의 EM미생물들이 생산되면서 EM미생물들은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러시아 연방정부 모스크바 종합대학연구소와 첨단과학기술 제휴

 

 

최근 장 건강을 위한 건강법으로 ‘장내 유익균 세균 치료법’이 장 건강을 지키는 새로운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나이가 들수록 장내 유해균의 비율이 늘어나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장내 유해균들이 늘어나면 섭취한 음식의 소화흡수를 돕는 유익균의 비율이 줄어들어 음식 불내증을 유발하는데 우리가 쉽게 자각하는 음식불내증으로는 유당불내증이 있다. 유당불내증이란 우유를 소화흡수할 수 없는 사람들을 말한다.

 

음식 불내증은 장내 유익균의 감소로 유해균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유발된다는 연구가 속속 발표되면서 장내 유익균의 비율을 높이는 건강 관리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복원 재현한 우리민족의 1600년전 프로바이오틱스 '건락'

 

이엠생명과학연구원(www.emk.kr) 서범구 원장은 “전통 발효음식은 장내 유익균의 비율을 높이는데 도움이되므로 전통적인 발효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는 전통 적인 식단 위주로 식습관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한다. 또한 환경 오염원 등으로 발효음식 속에 유익한 균들이 우점되어 발효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 하므로 발효음식을 만들 때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복합 미생물 분말 제품들을 이용해서 좋은 미생물을 종균하여 만들어 먹는 습관을 갖을 필요가 있다고 한다.

 

또한 발효음식은 유산균의 훌륭한 먹이원이므로 유산균 제품을 먹을 때 유산균의 먹이원으로 제공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발효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식습관은 장내 유익균 비율을 높이는데 보다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유산균은 건강을 지키고 질병을 예방해주는 착한 세균이다. 설탕이나 흰밀가루 같은 정제가공식품의 섭취가 늘면서 장내 좋은 세균과 나쁜 세균의 균형이 깨지고 있다.

 

장내균형을 깨는 가장 큰 요인은 항생제와 우리가 즐겨 먹는 음식 속에 함유한 방부제(보존료)등이 장내 유익균 세균을 억제시키고 이러한 방부제의 독성에 강한 유해균들의 증식이 높어지면서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유발되기도 한다.

 

현대인들은 어렸을 때부터 항생제에 꾸준히 노출되어 오다보니 장내세균의 불균형 어린 시절부터 시작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과거보다 유산균과 유익한 미생물들을 더 많이 챙겨먹어야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을 포함한 살아있는 유익균을 의미한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섭취했을 때 장내 유익균의 성장과 활동을 촉진시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들의 먹이원 성분을 통칭한다.

 

연구에 의하면 프리바이오틱스를 공급할 경우 곧바로 장내 비피더스 균수가 증가하고, 공급을 중단하면 빠르게 숫자가 감소한다. 

 

장내 유익균은 프리바이오틱스를 발효시켜 짧은사슬지방산(SCFA)을 만들어내는데 이것이 장세포의 영양분이다. 이렇게 유익균들은 우리의 인체내애서 우리와 함께 공생하는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상부상조하는 것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김치, 청국장, 된장, 매실발효액, 전통 방법으로 발효된 고추장, 바나나, 마늘, 양파, 콩, 두부 등에 많이 들어있다.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돕는 작용이 훨씬 커지는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s)가 나타나겠지요. 신바이오틱스(synbiotics)의 syn-은 “시너지”에서 나온 말이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들어있는 제품을 신바이오틱스라고도 한다.

 

미생물들은 다양한 종류들이 있다. 예륻들어 락토바실러스 액시도필러스 유산균 중에도 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세부 종균들이 있고,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등의 균들도 각각 우수한 종이 있고 그러하지 못한 종도 있다.

 

똑같은 유산균이고 같은 종의 유산균이라고하여도 성질이 조금씩 다르다. 위산이나 담즙산에 특히 강한 미생물 또는 열에 강한 미생물 세부종이 있다.

 

장부착력과 생존력도 같은 유산균 이라고하여도 세부 종에 따른 차이가 있다. 헬리코박터균의 증식 억제 능력이 뛰거난 미생물이 있는가하며 유해균의 억제 능력이 강력한 세부종도 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신진대사를 개선시키는 효과를 강하게 발휘하는 미생물 세부종들도 있다.

 

미생물들은 균종이 다양할수록 좋고 유산균뿐 아니라 다양한 곰팡이균(효모)등과 바실러스 서브틸리스(낫토균)등 다양한 균들이 함께 있어야 시너지 효과가 크게 나타나게 된다.

 

에 다양하게 출시된 유산균 제품이나 요구르트 제품들도 장내 유익균의 비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므로 식단 조절이 어려운 사람들은 유산균 제품들을 챙겨먹는것이 장내 유익균 비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우리의 인체의 세균의 다양성이 다양한 음식을 소화흡수할 수 있는 능력과 비례한다. 그러므로 장내 유익균의 다양성이 떨어지면 음식불내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장내 유익균의 다양성을 높이는 노력을 하여야 하는데 한방에서는 우리의 전통발효음식 속에서 우수한 종의 미생물과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세부종의 미생물들을 모아담은 선옥균을 이용한 선옥균 발효한약이 조제 처방되어 장내 세균의 다양성 복원 치료를 돕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들어 EM미생물을 활용법 등이 언론을 통하여 알려지면서 가정에서 EM미생물 활용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EM원액분말 식품을 세계 최초로 연구개발하여 그동안 비료로만 활용되던 EM 미생물들을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연구소 이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서범구 원장 KAIST 기술혁신 대상 수상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생명과학자들은 자연과 환경개선에 활용되는 EM원액과 EM원액분말 미생물 분석 연구와 발효한약을 조제할 수 있는 선옥균 미생물 연구분석 및 신약 개발까지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며, 미생물 연구개발에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연구소로 평가되고 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 장학금 및 발전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하는 등 이공계 발전에 힘쓰고 있다.

 

출처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40619_0012993222&cID=10204&pID=10200

keymin@newsis.com
 

 

태그 : em원액 em샴푸 em발효액 em비누 이엠 em 치약 ems ems행방조회 에버미라클 엘소드 em이란 em효능 haveem emi 유용미생물 드라마 꽃송이버섯 emk ems배송조회 emc em바이오 싸이월드 네임드 만물상 em 맥도날드 웹하드 em 분말 em만들기 의학용어em em 부작용   em원액 파는 곳 em원액사용법 em발효액 em원액만드는법 em em 원액 유통 기한 em원액구입처 em원액분말 em활성액 em원액효능 em원액 가격 사랑애em em사용법 비바붕어 유용원의 군사세계 월산 낚시 em 효능 em 원액 발톱 무좀 이엠원액파는곳 em 원액 만들기 em발효액 만들기 em원액 파는 곳 em원액사용법 em발효액 em원액만드는법 em em 원액 유통 기한 em원액구입처 em원액분말 em활성액 em원액효능 em원액 가격 사랑애em em사용법 비바붕어 유용원의 군사세계 월산 낚시 em 효능 em 원액 발톱 무좀 이엠원액파는곳 em 원액 만들기 em발효액 만들기 이엠원액파는곳 em 구입처 em원액 가격 em발효액파는곳 em원액구입처 em원액만드는법 em원액 em발효액 만들기 em원액효능 이엠 효능 em파는곳 em 원액 만들기 쌀뜨물발효액만드는법 이엠 em원액사용법 em발효액사용법 em발효액 효능 em em원액활용법 미랜바이오 이엠쌀뜨물발효액만드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