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한약 비타민K 효능

Orthodox

발효한약 비타민K 효능

ok99 2012. 11. 5. 10:01

 

식욕조절이 힘들어 다이어트가 어려워 하는 사람들이 많다.

 

많은 다이어트를 거쳤지만 확실한 효과를 보지 못하고 번번히 식욕을 억제하지 못해 포기하고 다시 도전하기를 반복하면서 나는 왜이렇게 의지력이 약한 것일까 본인을 탓했다면 잘못된 생각이다.

 

우리몸은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인체에 공급되고 있을때 식욕이 억제될 수 있다. 장내 세균총 조합에서 선옥균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섭취한 음식속에서 우리 인체가 필요한 영양분을 분리하여 인체에 공급하는 중요한 일을 담당하기 때문이다.

 

인체의 장기중에서 가장 많은 소화효소를 만들어내는 것은 바로 장내 세균들이다. 하지만 장내 세균들이 병들어가고 있다.

 

장속에는 선옥균과 악옥균이 존재하며 선옥균들은 섭취한 음식을 소화하여 각종 다양한 영양소를 인체에 공급하는 일을 수행하지만 악옥균은 부패소화되는 과정에서 내독소 400여가지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장속 장내 세균총 비율에서 악옥균이 우세한 상황이 지속되면 우리가 섭취한 음식속에서 인체가 필요로하는 영양소를 골고루 보급하는 일에 문제가 유발된다.

 

우리 인체는 다양한 영양소와 미네랄을 비롯하여 비타민도 필요하다. 대표적인 비타민으로는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B12,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K등이 있는데 장내 세균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은 비타민K 이다.

 

비타민 K (필로퀴논, 메나퀴논, 메나디온)는 뼈를 튼튼하게하고 성장시키는 칼슘 흡수를 돕는일을 담당하는 매우 중용한 영양소 이다.


비타민 K 에는 3종류가 있는데, K1, K2는 장내 세균에 의해 만들어 지고, K3는 인공적으로 합성 된다. 비타민 K는 체내 출혈을 예방하고, 월경 시 다량의 출혈을 줄이고, 적절한 혈액의 응고를 돕는다. 상처가 나서 피가 나올때 피가 응고되어 멈추지 않으면 조그만 출혈로 죽을수도 있다. 혈액의 응고는 생명을 유지하는 중요한 작용이다. 이 응고작용에 비타민 K가 필요하다 응고인자를 합성하는데 조효소 역할을 한다.


섭취권장량은 체중 1kg 당 1ug(나노그램) 이다.(시금치= 100g= 266ug, 대두유= 10g= 54ug). 문제는 비타민K 가 장내 세균총 들에 의하여 만들어지는데 장내 세균총 조합에서 악옥균의 비율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면 비타민K 결핍이 유발되고 인체는 많이 먹고도 비타민K가 필요하다는 신호를 뇌에 전달하게 된다.

 

인체는 비타민K 결핍으로 비타민K만을 필요로하고 다른 영양소는 넘처나도 뇌는 비타민K만을 요구하는 것이아니라 무조건적으로 더욱더 많은 음식을 섭취할 것을 명령하게되어 식욕을 왕성하게 만든다.

 

인체내 비타민 K 이외의 영양소는 남아 도는데도 불구하고 식욕이 왕성해지는 원인이 여기에 있다고 한다. 우리 인체는 부족한 영양소만을 골라서 먹을 것을 요구할 수 없기 때문에 부족한 영양소인 단 한가지의 영양소 결핍으로도 왕성한 식욕을 유발시키게 된다고 한다.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내 세균총 조합에서 선옥균을 건강하게 복원하여야 식욕을 억제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사실도 기억해야 한다.

 

비만은 장을 활성화해 지방대사력, 면역력을 회복해야 하는데 먼저 장내 세균총 비율에서 선옥균의 비율을 잘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