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원액분말 이엠원액 이엠효능 EM활용법 EM사용법

Classical

이엠원액분말 이엠원액 이엠효능 EM활용법 EM사용법

ok99 2015. 3. 19. 11:53

 

 

 

EM'은 '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로서 '유용 미생물'을 말하는 것이다.

 

 

이엠원액분말 속에는 유용 미생물군(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로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에서 자연과 환경 그리고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 수십 종을 조합, 배양한 것이다.

 

효모, 유산균, 광합성균이 주요 균종이며, EM미생물 균들간의 복잡한 공존공영 관계가 만들어 내는 발효 생성물의 항산화력이 EM의 효능과 이엠의 효과라고 말할 수 있다.


EM은 액상의 배양액으로 처음에는 농업자재로서 주로 사용하였다. 그러나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생명과학연구원 들에 의하여 세계 최초로 식품 EM원액분말 제품이 연구개발되면서 그 효능과 능력이 해명됨에 따라 다양한 식품에 활용되고 환경 정화나 공중위생, 공업등 그 용도의 폭이 확대되고 있다.

 

 

 

 

 

 

EM활용법 EM사용법


1. EM원액분말 EM원액 제품은 2차 발효용의 종균 이다.
EM은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효과가 매우 높은 재료가 된다. 시판되고 있는 EM 원액은 그 시작점이 되는 종균이며, 액체 상태로 증식확대를 하면 활성액된다.

 

2. EM 활성액 EM발효액
EM원액분말 가루 또는 EM원액 액체 로된 2차 발효용의 종균을 이용하여 쌀뜨물 당밀 설탕 소금 한약재 등을 넣어서 발효 배양한 것을 EM활성액 또는 EM발효액 이라고 한다.


3. EM 퇴비
축분과 오니, 남은 음식물 쓰레기, 나뭇가지 등 여러 유기성 폐기물이 산업 폐기물로서 소각되면 다이옥신을 발생시키고 있는데, 이들 유기물을 EM원액분말 또는 EM원액 액체로 발효시킴으로써 에너지 절약과 다이옥신 발생원을 죽일 수 있다.

어느 재료건 가능한 한 신선할 때 수분조절을 하면서 EM발효액 혹은 EM 활성액을 산포하여 섞는다. 비에 맞지 않도록 하여 야적 처리도 가능한데, 남는 수분을 간단히 빼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EM 자재의 첨가 비율은 재료의 양에 따라 다르지만 0.1~1%정도를 기준으로 한다.

 

이엠원액분말 이엠원액 이엠효능 EM활용법 EM사용법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엠발효액 이엠활성액 쌀뜨물EM발효액 등 이엠원액분말 또는 이엠원액으로 발효한 배양액을 물에 1~0.1% 타서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특히 이엠원액분말과 설탕을 이용해서 발효한 EM발효액 이엠활성액 이엠쌀뜨물발효액 같은 경우에는 이엠 발효액 100%를 사용해도 되므로 자유롭게 상황에 맞게 적당량 사용하면 됩니다.

 

 

 

놀라운 초간단 이엠발효액 이엠활성액 쌀뜨물 이엠발효액 만드는법

 

 

 

이엠활성탄 으로 즉석 이엠활성액(EM발효액)만드는법

이엠활성탄 1알을 2리터의 물에 넣으면 즉석에서 단 몇분만에 고농도의 2리터의 맑은EM 맑은EM원액 투명한 EM활성액 EM발효액 EM배양액이 만들어 집니다..

 

EM활성탄이란 EM유용미생물들을 분말형태로 만들어서 응축하여 정으로 만들어 놓은 것으로서 물에 넣으면 즉석에서 단 몇분만에 EM활성액 EM발효액이 만들어 지도록 한 제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