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의 원인

Newscast

질병의 원인

ok99 2012. 4. 20. 08:28

공업의 발달로 인한 자연환경의 변화와 오존층의 파괴, 수질오염, 대기권내의 환경오염, 농약과 화학비료의 급증, fast food의 먹거리의 변화는 원인모를 질병과 면역계이상 질환으로 병명조차 모르는 병으로 미래의 기약 없이 병마와 싸우고 있는 많은 사람들을 볼 때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현대문명의 발전과 현대의학의 발달로 인하여 인간의 수명은 연장되어가고 있지만 질병 없이 천수를 다하기를 모든 사람들은 바라고 있을 겁니다.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하며 정상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질병의 원이 되는 이유를 알아야 하며 아는 지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생활속에 접목하므로 면역기능의 향상과 자연치유력의 향상을 목표로 행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1)질병의 원인
  
만성질환의 원인으로 Stress, 유해식품, 환경오염, 운동부족, 나쁜 자세, 불균형, 체질(유전) 등 여러 원인이 있지만 크게 분류하면 Stress(환경오염), 유해식품, 운동부족, 나쁜 자세(불균형, 체질, 유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A.Stress(정신적 질환의 원인)
현대인의 삶 중에 기와 혈의 순행을 억제시키는 가장 큰 원인으로 한방적의미로는 정으로 보통 육음과 칠정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a.칠정
喜(희), 怒(노), 悲(비), 憂(우), 思(사), 恐(공), 驚(경)으로 감정으로 24시간이상 감정을 품고지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장부에 손상을 주어 질병의 발원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B.유해식품
현대인의 직접적인 세포의 영양공급원으로 유전자 변형, 돌연변이세포의 형성(암세포)을 가속시키는 물질로 체내의 독성을 유발시키는 물질을 (동물성단백질 / 햄,소시지 / 달걀 / 우유 / 지방 / 각종튀김 / 도정식품 / 흰설탕 / 커피 /콜라 등)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C.운동부족
운동부족은 근육을 경직 시키며 탄력을 잃게 하여 기, 혈, 수의 흐름을 원활치 못하게 하며 산소와 영양의 공급이 원활치 않아 에너지 효율을 감소시켜 무기력하게 만듭니다. 또한 중성지방과 노폐물이 혈관 및 세포에 쌓여 각종 만성병의 원인이 됩니다.

 
D.체질
부모의 선천의 정과 입태시의 외부의 기, 출생시 외부의 기에 의하여 결정되어지는 성, 정을 말하며 출생과 동시에 마음에 품어지고 일생동안 중용을 벗어나지 않도록 절제해야하는 타고난 성격과 피의 기운을 말합니다. 학술적의미로는 오행체질과 삼양삼음인, 사상체질을 말합니다.

  
1)질병발생의 예방과 치유 
 
위의 질병발생의 원인에 따라 예방 및 이미 발생된 질병의 치유에 대하여 현대의학과 대체의학, 자연의학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 회복하기위한 방법에 대하여 논하기로 하겠습니다. 
  
A.질병발생의 예방
 
질병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최선에 방법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98년 통계에 의하면 반 건강상태의 도시인과 질병상태의 도시인이 85%를 넘고 있는 것으로 보고가 되고 이미 많은 시간을 지나온 지금은 더 많은 %의 반 건강인이 존재할 것입니다.
그러나 설마 나에게 또는 이미 경고되어진 상태에서도 현재의 생활방식에서 벗어나 새로 방법으로 전환한다는 것도 쉽지 않은 사실입니다. 철저한 사전숙지와 방향이 정해지면 목표를 향하여 진행되어야 질병의 상태를 피할 수 있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항상성의 원리에 의하여 건강한 사람은 건강할 수밖에 없는 많은 요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질병의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질병으로 갈 수밖에 없는 수많은 요소를 가지고 있음을 인정을 하고 질병의 상태를 유지하려고 하는 힘을 제거할 때까지 인내를 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B.질병의 치유의 원리
 
이미 발생된 질병은 쉽게 치유되지 않습니다.
수년 또는 수십 년간의 과정에서 얻어진 질병을 현대의학에 의지해 국부의 문제로 삼고 알약 몇 개로 수십 년간의 문제를 하루아침에 풀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이유이든지 질병이 발생되었다는 것은 우리몸 전체의 문제로 보아야지만 문제의 실마리가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병든 몸을 분해해 봅시다.
그렇다면 우리 몸은 무엇으로 만들어 졌을까요? 몸은 기관으로 기관은 조직으로 조직은 세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부로 나타난 질병은 결국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의 불활성화로 인해 통증, 염증반응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고 이세포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맑고 영양이 풍부한 혈액과 통증과 염증반응을 나타나는 곳의 독소를 빨리 배출시키므로 새로운 세포형성을 빠르게 해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