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giene news

전체 글 570

감기 잘 걸리는 아이 감기가 자주 걸리는 이유?

독감,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코로나19, 마이코플라즈마폐렴, 백일해 등 요즘 유행하는 호흡기 감염병입니다. 코로나19, 독감, 감기와 함께 다양한 호흡기 감염병이 동시다발로 유행하는 ‘멀티데믹’이 현실이 됐습니다.독감,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코로나19, 마이코플라즈마폐렴, 백일해 등 호흡기 감염병 예방의 기본은 면역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감기 잘 걸리는 아이 감기가 자주 걸리는 이유 면역력이 저하된 원인은 영양불균형 상태와 장내세균 불균형 상태 그리고 전해질 불균형 상태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연구는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면역력이 약한 체질은 코로나 감염 및 감기에 걸린 후 독감에 다시 걸리는 경우가 빈번 합니다. 독감에 한 번 걸렸더라도 A형 독감에 걸린 뒤 다시 ..

Science News 2024.01.24

식용 em 효능 EM 미생물 주스 그릭요거트 만들기 수퍼 em원액 분말 정품 Vs em분말 유사품 비교

식용 em분말 정품 수퍼 em원액분말로 플레인 그릭요거트 만드는 방법 동영상 참고해 보세요. 식용 EM 효능 EM미생물들은 장내세균 다양성을 복원하고 병원성균 정균작용, 유해균 길항작용(억제), 바이러스 비활성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EM 플레인 그릭요거트는 이엠 플레인 그릭 요구르트라고도 합니다. 요구르트 발효기 속에 우유 1리터에 수퍼 em원액분말 1그램 이상 넣어서 잘 섞어준 후 24시간 발효하면 플레인 그릭요거트 만들기 완성됩니다. 요구르트 발효기는 8시간 후 자동으로 꺼지지만 그대로 꺼진 상태로 16시간을 두어야 상온 중온 저온 발효가 되어 다양한 수십종의 EM미생물이 골고루 자란답니다. 천기누설 105회 TV 방송과 KBS TV 좋은아침입니다 등 방송에 소개된 EM미생물주스 만드는 법 차 끓..

Newscast 2023.03.30

양배추 발효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이 함께 함유된 식품 캐비지정 효능?

양배추 발효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microbiome)이 함께 함유된 '캐비지정' 캐비지정 속의 양배추 발효식이섬유소는 설포라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설포라판 화학 성분 물질은 위염, 위궤양, 소화성궤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균을 박멸해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연구개발된 EMK8종균과 다양한 복합유익균과 양배추 발효식이섬유소가 함께 함유된 캐비지정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환(정) 상태로 만들어졌습니다.양배추 발효 식이 섬유소 캐비지정 용기는 간편하게 열수 있는 스크류캡으로 되어 있습니다.

Newscast 2023.03.25

EM 미생물 주스 만들기 이엠 주스 만드는법 식용 em분말 정품은 수퍼 em원액분말 입니다.

천기누설 EM 미생물 주스 만드는 법 쌀뜨물 2리터 설탕 5스푼 이상 천일염 2티스푼 수퍼 em원액분말 1티스푼 넣고 일주일 이상 따뜻한 곳에 두면 KBS TV 좋은아침입니다와 천기누설 105회 방송에 소개된 EM미생물주스 만들기 완성 됩니다.초간단 em미생물주스 만드는 방법도 있답니다. 이엠발포멀티유산균 물에타면 이엠미생물주스가 즉석에서 바로 만들어 집니다. 하지만 EM효과는 수퍼 em원액분말로 만들어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천기누설 105회 방송에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정문규 박사가 수퍼 em원액분말 만드는 과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천기누설 105회 방송에 소개된 식용 EM분말은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의 수퍼 em원액분말 입니다. KBS TV 좋은 아침입니다. 천기누설 등 여러 방송에 '수퍼 em원액분말'로 ..

Newscast 2023.03.16

커큐민의 항암 효과 암 환자 항암 음식 카레 효능 항암작용에 대한 메커니즘?

카레의 원료 강황의 커큐민의 항암 효과 커큐민이 항암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시사하는 많은 연구가 있지만 이들 중 대부분은 시험관 내에서 수행되었습니다. 이 연구들은 카레 커큐민이 여러 종류의 암 세포주에 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암세포주기 정지, 아폽토시스 및 노화를 유도함을 확인했습니다. 카레의 노란색을 띄는 카레 주성분 강황의 커큐민(curcumin)의 항암작용에 대한 메커니즘이 규명됐습니다. 커큐민은 인위적으로 종양(암)을 유발시킨 쥐를 이용한 실험에서 커큐민에 의해 암세포의 혈관신생이 80~90% 가량 억제되어 암이 고사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커큐민은 혈관 신생 기능을 조절하는 효소인 ‘아미노펩티데이즈엔(APN)’에 달라붙어 신생 암 세포가 활동을 못하도록 해 암세포의 혈관 신생 작용을 억제합니다...

Newscast 2023.03.15

신마이크로바이옴(syn microbiome) 선옥균 발효한약 효능?

신마이크로바이옴(syn microbiome)이란 syn(함께)와 Microbiome(마이크로바이옴)이 합쳐진 말로 유산균(probiotics)과 다양한 유익균 그리고 한방 고유의 복합유익균인 선옥균(善玉鈞)과 이들의 유전체가 함께 함유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연관검색어 선옥균 신마이크로바이옴 발효한약이란? 신마이크로바이옴(Syn microbiome이란 영어 Syn(함께)와 미생물과 이들의 유전체 Microbiome(마이크로바이옴)이 합쳐진 말로 유산균(Probiotics)와 복합유익균(Effective Microbiome) 마이크로올가니즘 그리고 한방 고유의 선옥 SONOK SM 복합유익균 선옥균(善玉菌)이 함께 함유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선옥균 신마이크로바이옴은 신마이크로바이옴정 환 과립 분말 액상 등 ..

Science News 2023.02.28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부작용... 위장약 위암 위험 높인다... 해결법은?

위산은 음식물을 분해하고 헤리코박터균 같은 잠복균 정균작용 및 감염 예방에는 꼭 필요하지만, 너무 많이 분비되면 속쓰림을 유발하고 불편함을 느끼게 합니다. 위장약을 복용하면 위 점막을 손상하는 위산을 중화하거나 위산 분비를 억제하고 위점막을 보호하여 속쓰림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위염 등 위장약은 위 장보호제, 제산제, 위산 분비 억제제 복용은 2주 내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산을 제거하는 제산제 효능 제산제 효능은 위산을 중화하는 동시에 점막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일반의약품인 제산제에는 대개 마그네슘과 알루미늄이 포함하고 있는데, 약 성분에 알루미늄, 마그네슘, 알마게이트가 적혀 있다면 이에 해당하는 약들입니다. 제산제 부작용 제산제 부작용 이상반응은 복용 기간과 양에 따라서 ..

Science News 2023.02.20

겨드랑이 멍울 원인과 통증 몽우리 없애는 법?

겨드랑 멍울은 생리 주기에 따라 만져진다면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부유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유방은 유방의 유선 조직이 겨드랑이에도 발달하여 유방처럼 크기가 자라면서 겨드랑이가 볼록 튀어나와 보이는 증상입니다. 갑자기 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몽우리가 만져지거나 통증이 나타난다면 감염에 의한 염증으로 인한 림프절염이 대부분 입니다. 또한 겨드랑이의 모낭염, 땀샘의 감염으로 발생하는 종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겨드랑이가 아픈 이유는 유방과 관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방의 혈액과 림프액이 겨드랑이를 통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유방을 붓게 하거나 통증을 일으키는 염증, 유방의 감염을 만드는 세균 등이 겨드랑이에 고여 여러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는 유방의 실질 조직인 유선과 같은 조직이 ..

Science News 2023.02.03

겨울철 찬바람 맞다 실내로 들어오면 얼굴 빨개지는 이유?

겨울철 찬바람 맞다 실내로 들어오면 검붉을 정도로 뺨과 귀가 빨간 사람이 있습니다. 겨울에는 누구나 그럴 것이라 여기지만, 자세히 알고 보면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볼이 찬바람에 많이 노출되지 않았거나, 혹은 거칠고 건조하지도 않은데도 밖에 나갔다 실내에 오면 늘 볼이 빨갛다면, 순환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겨울철은 온도가 낮은 곳에 있다가 높은 곳에 들어오게 되면 온도차가 발생하여 누구나 잠시 얼굴이 붉어집니다. 온도가 낮은 곳에서 수축되었던 피부 혈관들이 온도가 높은 곳으로 이동하면서 갑작스럽게 확장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몇 분이 지나도 계속 빨간 상태라면 혈관의 수축과 이완을 담당하는 순환기에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이런 경우 손과 발이 지나치게 뜨겁거..

Newscast 2023.01.16

강박 불안장애 증상 ocd 강박장애 치료

뇌신경정신질환 강박 장애 Obsessive-Compulsive Disorder 적어도 매일 한 시간 이상 강박 사고와 강박 행동을 경험하며, 이것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때 강박 장애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강박 장애의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자폐증, 전반적 발달장애, 뚜렛 증후군 등 강박적 증상을 보이는 질병으로 오인할 수 있습니다. 강박장애의 원인 많은 연구자들은 우리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으로 인한 발병가능성을 제기 하기도 합니다. 세로토닌은 우리에게 행복한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데, 이러한 세로토닌이 뇌가 활동하는 과정에서 불균형이 생기면 강박장애가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세로토닌 95%는 장내 정상세균총에 의해 장관에서 만들어져 뇌로 보냅니다. 영양..

Newscast 2023.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