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이엠생명과학연구원 마이크로바이옴

Science News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이엠생명과학연구원 마이크로바이옴

ok99 2019. 3. 26. 19:41

이엠생명과학연구원에 의하면 건강한 노인과 젊은 사람의 장내 환경은 유익균 다양성과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장내 유익균 비율과 다양성은 무병장수 할 수 있는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장내 세균은 신체면역세포의 70%를 차지하기 때문에 장내 복합 유익균 다양성과 비율은 면역력과도 깊은 연관이 있다.

복합유익균들은 장 내 유익균 증식을 통해 장 건강과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예방으로 몸 속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장내 복합 유익균들은 장 내 환경을 조절해 면역력을 건강하게 해준다. 장 내 세균이 나쁜 균으로 구성되면 장간순환작용에 의하여 간에 무리가 따르고 비만과 당뇨를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복합유익균 같은 장내 유익균 섭취를 통해 예방해야 한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의 먹이원으로 프리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도달하여 번식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진 : 이엠생명과학연구원과 러시아 연방정부 모스크바종합대학 연구소와 첨단기술 체휴 체결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와 생명공학 연구원이 중심이되어 설립된 연구소 이며 이엠생명과학연구원에서 천연식품중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과 복합유익균의 훌륭한 먹이원 즉 프리바이오틱스 천연식품 50가지를 복합유익균으로 발효한 '복합 유익균 식이균형식'을 연구개발 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이엠케이팜 마이크로바이옴 프로젝트(Effect microbiome king project)로 연구개발된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속에는 15~20분에 2배수로 증식되어 12시간만에 500억 마리 이상으로 증식되는 장내 크로스트리듐균, 이콜라이 대장균 보다 성장이 빠른 유익균 등 29종의 복합 유익균과 채소, 과일, 야채, 콩, 버섯. 견과류, 버섯, 곡류 등 50가지의 천연식품 프리바이오틱스 들이 함유되어 있다.

50가지의 천연식품들은 프로바이오틱스가 무사히 장에 도달할 수 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유익균 번식을 가장 빠르게 할 수 있는 천연식품 프리바이오틱스 이며 우리가 꼭 섭취해야할 균형잡힌 영양식단으로 만들어져 있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은 '이엠팜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정' 과 '이엠팜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제형으로 나오며 분말을 물이나 음료에 넣어서 셰이크 해서 마시면 훌륭한 균형식단이 된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은 이엠팜(www.emk.kr) 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강성모 총장(외쪽)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서범구 원잠(오른쪽)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로 부터 기술혁신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