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ence News

자궁경부암 고위험 바이러스 양성 치료 방법?

ok99 2021. 10. 21. 05:32

자궁경부암 고위험 바이러스 양성 치료 방법?

자궁경부암은 백신접종을 통해 예방이 가능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자궁과 질이 만나는 자궁의 입구 부분 인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암입니다.

발생 원인은 HPV(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대개 성접촉이 주 감염원 입니다. 약 150여종의 인유두종바이러스 종류 중에서 약 15종이 고위험 암과 직·간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자궁경부암 고위험 바이러스 16, 18형 HPV가 전체 자궁경부암의 70% 이상입니다.

자궁 바이러스 감염은 보통은 특이 증상 없이 약 1~2년 사이에 자연적으로 치유된답니다. 하지만 자궁경부암 고위험 바이러스 고위험군 인유두종바이러스는 면역력이 떨어지면 자연치유가 어려울 수도 있고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가 지속되면 결국 자궁경부암으로 까지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자궁경부암 고위험 바이러스 양성 바이러스 감염 이후 암이 되기까지는 약 10~20년 이상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자궁경부암 고위험 바이러스 양성 이라면 주기적으로 산부인과검진으로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초기 증상

자궁경부암 초기증상은 초기에는 특별한 인식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있다 하더라도 비정상적인 출혈, 질 분비물 증가, 질 냄새 악화 등 입니다.

자궁경부암 증상

자궁경부암 고위험 바이러스 양성 후 자궁경부암 증상은 암이 진행 될수록 하혈, 요통, 만성질염, 골반통, 배뇨장애 등이 나타나고, 주변에 장기 까지 암이 전이가 되었을 때는 체중감소,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

백신접종 방법으로 약 6개월을 주기로 3회 백신 접종을 통해 99%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예방백신으로 예방하고 자궁경부암이 발현해도 초기 발견하면 생존률은 약 95% 이상 입니다.

유방암바이러스, 자궁경부암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간염, 간암을 유발하는 간염바이러스 등 이런 바이러스가 암을 유발 원인이 라는 것은 밝혀져 있습니다. 면역력 균형이 건강한 사람들은 장내세균 균형이 건강한 사람들입니다

장내세균이 건강한 사람들은 암 원인 바이러스에 감염 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암으로 전개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장내 이로운 유익한균이 암 을 예방을 한답니다. 장내 유익한 세균은 나쁜 바이러스에 대한 장벽 방어 기능을 한답니다. 캠브리지 Babraham 연구팀이 밝힌 연구결과 장내 복합유익균이 암 예방을 한다는 사실로 나타났습니다.

과일과 채소 곡류 소화시 장내 복합유익균 세균에 의해 생성되어진 단사슬 지방산이 유전자와 세포의 행동에 영향을 미쳐 암 발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결과 단사슬 지방산은 유전자를 발현시키거나 억제할 수 있는 단백질 변형을 높이는 crotonylations 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rotonylations 은 암을 유발하는 HDAC2 라는 단일 단백질을 억제해 암 발병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팀은 crotonylations을 조절하는 것이 암 발병 예방과 치료에 현명한 방법이며, 복합유익균과 과일과 채소, 곡류 등 건강에 이로운 식품을 먹는 것이 암 치료와 예방에 핵심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복합유익균과 과일과 채소, 곡류 등 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어렵다면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을 섭취하는 것도 좋답니다.


관련검색어
인유두종 바이러스 고위험군 자궁경부암 조직검사 고위험군바이러스 양성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자궁경부암 검사시기 자궁경부암 고위험 바이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