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걷기 운동 매일 걸으면 좋은 이유

Health

매일 걷기 운동 매일 걸으면 좋은 이유

ok99 2012. 4. 20. 16:03

매일 걸으면 좋은 이유는.

 

산소 섭취량 증대. 심장기능 강화. 신진대사 촉진. 면역력 증가 등의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걷기는 가장 간단하고 안전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다.

 

전문가들은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첫 번째 시도로 걷기를 권장한다.


우리의 신체는 걷기에 맞게 짜져 있고. 다른 신체 활동보다 훨씬 상처를 입을 확률도 낮기 때문이다. 다만. 걷기 효과를 최대화하고 싶다면 술과,담배를 끊고 좋은 음식을 먹으면 된다.

 

산책이나 걷기 운동을 한 횟수를 기록하여 생활 속에 걷기 운동을 천천히 흡수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한다. 건강을 유지할 정도의 운동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건강을 유지할 정도의 운동을 하는 사람은 30% 미만에 지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면 난 어느 쪽에 속할까 한번 돌이켜 봐야 겠다.

 

미 펜실베니아 의대의 스터트먼 교수는 걷기 운동은 가장 오래 살 수 있는 가장 손쉬운 운동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코넬대학 의학자 솔로몬 박사는 최근 성인들에게 있어서 가장 안전하고 이상적인 운동은 걷기 운동이며, 1주일에 56km의 거리를 속보로 걷는 것이 건강증진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걷기운동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비롯한 순환기능을 높여 주며 하체단련과 함께 전신 근육을 사용하여 신체적 기능이 고르게 향상 될 뿐만 아니라 부작용이나


운동 상해가 전혀 없는 것이 장점이다고 한다.(당뇨와 인슐린펌프기 책자 인용)


그러나 이것은 어다까지나 전문가의 입장에서 강조하는 사항이고,, 걷는 운동도 실제 당뇨병 환자에게는 자기 몸 컨디션에 맞게 걸어야 한다. 저혈당이 있는 사람이 무조건 좋다고 걸어서도 안되고 또 몸이 안 좋은 사람이 억지로 걷기를 해서도 안된다고 본다.


전문가의 말을 참고로 하여 어디까지나 그것을 자기 몸에 맞게끔 접목시켜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몸에 맞게 멀리 걸을 때가 있는가 하면 아주 몸이 안 좋을 때는 아예 걷지를 않거나 조금만 걷는다.. 아무리 좋은 약도 좋다고 많이 먹어면 안 되듯이 운동도 마찬 가지다. 아무리 좋은 운동이라도 자기 몸에 알맞게 해야지 전문가의 말만 듣고 무조건 해서도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