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 글 목록

2017/02 2

마이크로바이옴 생로병사의 비밀 유산균 추천 한국의과학연구원

'휴먼 마이크로바이옴(Human Microbiome)'은 인간의 몸속에 있는 미생물 및 미생물의 유전 정보로 세컨드 게놈 이다. 한국의과학연구원에 따르면 인체 내 미생물은 약 1000조개로 인체 세포 보다 약 10배가 많다. 우리 인체는 인체내 유인균(휴먼 마이크로바이옴) 미생물들의 절대적인 영향을 받는다. 인체 미생물은 좋은 놈도 나쁜 놈도 간사한 놈도 있다. 놀랍게도 인체에는 간사한 균인 중간자적 균들이 60~80%를 차지하며 이들은 좋은 놈 집단의 세력이 강하면 좋은 균 세력으로 합류하지만 나뿐균 세력이 강하면 나쁜균 세력에 합류하여 나뿐일을 같이 한다. 좋은균 집단인 유인균 (유효성 인체 균) 세력을 키워야 하는 이유다. 유인균 마이크로바이옴(human microbiome)은 자가면역질환, 고혈압..

Microbiome 2017.02.24

생로병사의 비밀 유산균 장기복용 유산균 먹는시간 과민성 장 증후군 원인 치료 유인균 한국의과학연구원

과민성 장 증후군 생로병사의 비밀 유산균이 답이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생로병사 유산균 추천으로 2주간 먹은 유산균의 정체는 바로 '유인균' 이었다. 유산균 장기 복용할 경우 장내 유산균만 너무 많아지면 장내 세균 밸런스를 맞추는데 문제가 될 수 있다. 과유불금 많음은 적음만 못하다. 좋은 미생물 중 특정 복합 유산균만 너무 많으면 음식불내증으로 가스가 차거나 설사를 하게되는데 보통 균수가 매우 높은 유산균을 장기복용 했기 때문이다. 장속에는 유산균이 필수불가결하게 필요하지만 유산균이 필요 이상으로 너무 많으면 복통과 변비 설사를 유발 할수도 있다. 장내세균의 종류는 500종 이상을 유지해야 건강하다. 장내에는 다양한 음식을 소화할 수 있는 다양성 효소를 만드는 유익균도 적절하게 그 균체수의 다양성을 유지..

Science News 2017.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