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멍울 원인과 통증 몽우리 없애는 법?

Science News

겨드랑이 멍울 원인과 통증 몽우리 없애는 법?

ok99 2023. 2. 3. 00:01

겨드랑 멍울은 생리 주기에 따라 만져진다면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부유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유방은 유방의 유선 조직이 겨드랑이에도 발달하여 유방처럼 크기가 자라면서 겨드랑이가 볼록 튀어나와 보이는 증상입니다.

갑자기 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몽우리가 만져지거나 통증이 나타난다면 감염에 의한 염증으로 인한 림프절염이 대부분 입니다.

또한 겨드랑이의 모낭염, 땀샘의 감염으로 발생하는 종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겨드랑이가 아픈 이유는 유방과 관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방의 혈액과 림프액이 겨드랑이를 통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유방을 붓게 하거나 통증을 일으키는 염증, 유방의 감염을 만드는 세균 등이 겨드랑이에 고여 여러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는 유방의 실질 조직인 유선과 같은 조직이 있기 때문에 호르몬의 자극을 받게 되면 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몽으리가 생기고 불편감이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겨드랑이 멍울과 통증은 임파선 비대, 림프절비대, 림프절염, 부종, 종기, 부유방, 모낭염, 생리전증후군, 염증 등으로 유발되며 면역력 균형과 호르몬 균형이 바로잡아지면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관련
유방암 증상 겨드랑이 멍울 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암과 관련된 경우는 극히 드물어요 겨드랑이 밑 멍울 림프종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겨드랑이 혹같은 멍울은 호르몬불균형으로도 일시적으로 나타납니다 남자 겨드랑이 멍울 수술 하지 않아도 자연치유 됩니다. 여자 오른쪽 겨드랑이 멍울과 겨드랑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 자연스럽게 없어집니다. 혹 병원 남성 종기 쥐젖 피지낭종 가려움증 부유방 임파선 비대 겨드랑이 멍울 없애는 법 백신 겨드랑이 부종 여드름 왼쪽 가슴 통증 림프절암 증상 오르쪽 아래 코로나 백신 접종후 밑 림프마사지 효과 위치 차이 겨드랑이 멍울 원인과 겨드랑이 멍울 통증 없애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