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겨다니는 통증 원인 모를 통증 완치 방법?

Newscast

옮겨다니는 통증 원인 모를 통증 완치 방법?

ok99 2022. 1. 11. 05:34

원인없는 통증 뚜렷한 원인도 없이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의 극심한 통증이 주로 근육이나 결합조직·지방·관절 등 연부조직에서 통증이 나타나지만 통증의 부위는 옮겨 다니기도 하고 통증의 정도 역시 기복이 큽니다.

단순한 근육통으로 생각해 그냥 넘기는 경우가 많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통증이 악화되기도 하며 저림 증상과 함께 손이나 발이 무감각해지기도 합니다.

상황이 이쯤 되면 대부분 걱정스러운 마음에 치료할 병원을 찾아보지만 아픈 곳이 한두 군데가 아니다보니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막막하고 설명하기 쉽지 않습니다.

섬유근육통을 비롯해 신경통·요통·무릎통증 등 각종 만성통증 질환은 절대 하루아침에 갑자기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원인없는 통증 각종 통증질환, 만성통증 질환은 섬유근육통의 경우처럼 자가면역질환인 경우가 많습니다.

각종 통증질환이 환자 스스로는 증상을 몹시 심각하게 느낌에도 불구하고 외관상 또는 혈액검사나 X-레이, 컴퓨터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 등 정밀한 영상검사에서도 특정한 원인을 발견하기 어려워 진단이 어렵고 이로 인해 간혹 꾀병으로 오해받을 수 있는 것도 만성통증 질환의 답답한 특성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인 섬유근육통은 만성피로증후군 또는 근막통증증후군 등과 쉽게 혼동할 수 있습니다.

통증 신호의 차단을 위해 처방하는 진통제나 신경안정제 등은 일시적인 통증 감소를 기대할 수 있지만 발병 원인을 제거하는 근본적인 치료법이 될 수 없습니다.

더욱이 통증이 발생하는 명확한 원인이 파악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통제만 복용할 경우 다른 증상들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난치성 만성통증에 주로 사용되는 약물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대부분이어서 오히려 통증과 염증에 대한 자기조절 능력을 상실하는 빌미가 되기도 합니다.

장내세균 불균형이 지속되면 면역력 균형이 깨지고 자가면역질환 만성통증 원인이다.

면역력 저하, 노화, 바이러스감염 등 여러 원인에 의해 우리 세포의 에너지가 부족해지면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장내세균 내독소가 관절 통증 원인

물리치료 약물치료를 통해 각종 통증질환의 치료가 어려운 경우 전문가들은 장내세균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장벽을 보호하는 장내세균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장내 유해세균과 바이러스 이들 염증소체(inflammasome)가 혈관 유입 온몸으로 퍼지면서 원인없는 통증 만성통증 원인이 된답니다.

옮겨 다니는 통증 원인 모를 통증은 전해질 균형, 영양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어야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상식이며 물리학이며 진리라고 연구자들은 강조합니다.

영양균형, 전해질균형, 장내세균균형을 바로잡는 방법으로 '이엠발포멀티유산균'과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같이 물에 타서 쉐이크해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속에 50가지 천연식품을 발효한 발효식이섬유소 영양균형식과 복합유익균이 들어 있고 '이엠발포멀티유산균' 속에 유산균 19종과 전해질 균형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통증에 좋은 음식?

EM생명과학연구원 김관호 박사 sbs tv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을 연구개발한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카이스트 교수와 생명공학연구원 들에 의해 발족된 연구소입니다.


관련검색어
원인없는 통증 밤에 통증 심한 이유 이유없는 통증 전신 통증 증상 통증 심한 병 원인모를 통증 이유없는 통증 통증 원인 전신 통증 증상 통증 원인 옮겨다니는 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