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큐민의 항암 효과 암 환자 항암 음식 카레 효능 항암작용에 대한 메커니즘?

Newscast

커큐민의 항암 효과 암 환자 항암 음식 카레 효능 항암작용에 대한 메커니즘?

ok99 2023. 3. 15. 17:38

카레의 원료 강황의 커큐민의 항암 효과

커큐민이 항암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시사하는 많은 연구가 있지만 이들 중 대부분은 시험관 내에서 수행되었습니다.

이 연구들은 카레 커큐민이 여러 종류의 암 세포주에 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암세포주기 정지, 아폽토시스 및 노화를 유도함을 확인했습니다.

카레의 노란색을 띄는 카레 주성분 강황의 커큐민(curcumin)의 항암작용에 대한 메커니즘이 규명됐습니다.

커큐민은 인위적으로 종양(암)을 유발시킨 쥐를 이용한 실험에서 커큐민에 의해 암세포의 혈관신생이 80~90% 가량 억제되어 암이 고사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커큐민은 혈관 신생 기능을 조절하는 효소인 ‘아미노펩티데이즈엔(APN)’에 달라붙어 신생 암 세포가 활동을 못하도록 해 암세포의 혈관 신생 작용을 억제합니다.

커큐민은 암세포에 의한 혈관신생에는 탁월한 억제효과가 있지만 정상혈관에는 전혀 손상을 입히지 않습니다.

커큐민은 암의 성장과 암 진행에 중요한 여러 가지  효소, 전사 인자, 염증성 사이토 카인, 성장 인자 및 기타 세포 신호 성분의 발현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로 다른 암 세포주에 대한 커큐민은 암세포에서 많이 발현되고 암, 전이 및 종양(암)의 발생을 촉진하는 전사 인자 NF-KB의 발현을 억제 하향 조절한다는 것입니다.

또 한 커큐민은 다른 암 사이클린을 억제하여 세포 주기를 정지시킵니다. 커큐민은 카스파제 의존 경로를 통해 세포 사멸을 유도하고 암유발 단백질의 발현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커큐민은 다양한 암 유형의 동물 모델에서 항암 효과가 평가되었습니다. 연구는 일반적으로 커큐민 이 항암 면역력 증가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커큐민의 복강 내 주사 및 비히클 대조군으로 치료된 대장암(CRC)의 생쥐실험은 커큐민이 수명을 연장하고 종양(암) 성장을 억제한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유방암 동물 실험 모델에 대한 연구에서 커큐민은 발암 NF-KB를 하향 조절하고 전이를 줄이고 혈관 신생 신호를 억제하여 암세포 미세 혈관 형성을 감소시켰습니다.

췌장암에 대한 동물 실험 연구에서도 커큐민이 종양(암) 성장을 억제하고 증식을 억제해 종양(암) 혈관 신생을 감소 시킨다는 사실이 입증 되었습니다.
항암 치료제로 커큐민의 일부 항암 임상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주로 초기의 파일럿 연구이며 커큐민이 고용량에서도 안전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전임상 실험에서 커큐민이 항암 특성을 가지 고 있음을 시사하며, 이러한 실험 데이터는 인간의 암에 대한 잠재적인 치료법으로 지속적인평가를 보장합니다.

커큐민은 장내 유해균 비율이 높으면 커큐민 소화 흡수 대사 불균형으로 인해 생체 이용률이 낮습니다. 항생제 등을 복용한 적이 있는 사람은 장내 세균 다양성이 부족해 커큐민 대사 흡수가 어렵다고 제시된 바 있습니다.

장내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강황의 커큐민 소화 흡수 대사를 잘 못하는 비율은 7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복합유익균(microbiome) 섭취로 장내세균 정상세균총 다앙성을 복원해야 커큐민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고 커큐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매일 먹는 음식이 독이 될 수도 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장내 나쁜균 비율이 높으면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어도 부패 소화되어 독이 될 수도 있고 장내 유익균 비율이 높은 상태라면 조금 잘못된 음식을 먹더라도 약이 될 수도 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장내세균 불균형(dysbiosis)이 지속되면 장내 염증소체가 급증해 위와 장의 흡수와 거부 작용인 생리 활성 불균형이 초래되어 몸 안에 독소 염증소체(inflammasome) 노폐물이 쌓이면 장의 소화 대사 불균형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을 함께 섭취하면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이 복원되고 발암 물질 염증소체(inflammasome) 90%가 제거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장내 정상세균총 붕괴(dysbiosis)로 암 유발


관련검색어
암환자 카페 복합 유익균 식이 균형식 분말 카레 효능 수술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보고가 많습니다  암환자 음식 카레를 즐겨 섭취하는것도 좋습니다 암환자 먹으면 안되는 음식 튀김류가 정말 해롭습니다 암환자 밀가루 음식 피하고 암환자 카레 항암 음식 항암식품 카레 효능 암 항암후 음식 으로 추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