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E 하루 권장량 임신중 수유중 임산부 비타민 복용 셀레늄 섭취량 부작용 주의사항

Science News

비타민E 하루 권장량 임신중 수유중 임산부 비타민 복용 셀레늄 섭취량 부작용 주의사항

ok99 2020. 5. 10. 05:35

비타민E 권장량 성인 충분한 섭취량은 10mg 수유중 19mg 비타민E 하루 섭취량 임산부 임신중 15mg이 하루 권장량 입니다.

셀레늄 하루 권장량 성인의 셀레늄 하루 권장량은 55mcg, 임산부 임신중 60mcg, 수유부 수유중 70mcg, 어린이는 20~40mcg입니다. 셀레늄은 음식물을 통해 충분히 보충할 수 있습니다. 셀레늄 임신 중 과다 복용 시 셀레늄 섭취량 복용 부작용으로 유산 위험이 있다는 연구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타민E와 셀레늄은 과일 채소 견과류 곡류등 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영양제로 섭취한 것과 음식으로 섭취한 것을 합쳐 계산해야 합니다.

산모들에게 과량의 비타민 섭취는 가능한 피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산모분께서는 임산부용 종합 영양제만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타민 C등 수용성 비타민은 체내에 축척되기 전에 소변으로 배설되나 모든 지용성 비타민(A.D,E.F.K)은 우리 몸에 축척이 되므로 과량 복용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의 경우 부족하면 출산아가 천식 등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만 최근의 연구 결과에서 임신 초기의 비타민 E를 과량 섭취는 경우 심장 기형아를 낳을 위험이 1.7배~9배까지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보고도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신중 아무리 정성 껏 만든 영양제 비타민 이라고 해도 골고루 먹는 한 끼 식사만 못하답니다.

골고루 먹는 한끼 식사를 잘 챙겨 드시기 어렵다면 '이로움정'과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속에 엄선된 식이균형식(Dietary balance therapy food) 채소, 과일, 곡류, 견과, 버섯, 콩류, 야채 등 천연식품 50가지를 발효한 균형잡힌 골고루 먹는 식이균형식 식단과 유산균과 유효한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유익균 29종류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균형식(Dietary balance therapy food)이란?
식이균형식이란 치료 효과가 있거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천연식품.

유효한 마이크로바이옴(Effective Microbiome) 이란?
인체에 서식하는 유효한(Effective),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말로 유해 바이러스 및 병원성 바이러스 비활성화 작용, 병원성세균 정균작용, 유해세균 길항작용으로 면역력에 도움을 주고 비만세균을 억제하여 비만을 예방하고 소화를 돕는 인체 유익한 미생물 집합체

아침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물에 타서 쉐이크 해서 섭취

저녁 식후
이로움정 섭취


임신중 또는 모유 수유중 이렇게 섭취된 음식은 아기의 DNA정보에 전달되어 아기가 이 음식을 좋아하게되고 이 음식들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없게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이 음식은 평생 직간접 적으로 먹어야하는 음식이며 이 음식에 대하여 한가지 라도 알레르기가 유발된다면 평생 불편을 격게 됩니다.

또한 '이로움정' 속에는 12시간 만에 500억 마리로 증식되는 크로스트리듐균 등 유해세균 보다 성장이 빠른 유익균등 복합유익균이 함께 함유되어 있습니다.

의성 히포크라테스가 말하기를, "병을 치료하는 것은 자연과 몸안에 생명체(미생물) 이다.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의사)으로도 고칠 수 없다"라고 말한 진정한 의미는 매일 먹는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가장 중요하다는 의미일 것이며 현대 과학으로 그 중요성이 수많은 연구로 입증되었습니다.

EM생명과학언구원 김관호 박사 sbs tv

'이로움정'과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은 이엠생명과학연구원에서 연구개발되었으며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카이스트 교수와 생명공학 연구원 들에 의해서 설립되었으며 카이스트 기술혁신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