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에 좋은 음식 폐암 예방에 좋은 식품?

Science News

폐렴에 좋은 음식 폐암 예방에 좋은 식품?

ok99 2023. 1. 4. 08:34
장내 정상세균총 붕괴(dysbiosis)로 폐렴과 폐암 유발

코로나19로 잠잠했던 폐렴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폐렴은 지난해 국내 사망 원인 3위를 기록할 만큼 흔하면서도 무서운 질환입니다.

폐렴 초기 증상이 감기나 독감과 비슷하기 때문에 이를 오인해 방치한다면 금세 악화해 심할 경우 사망에 이릅니다.

폐렴은 말 그대로 폐에 염증이 생긴 상태입니다. 폐렴 원인은 폐렴구균 같은 세균 감염 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져 있으면 면역체계가 걸러낼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폐렴균이 들어와 자라면서 폐렴으로 발전합니다.

폐렴 증상은 발열, 오한, 기침 등 얼핏 감기와 비슷하지만 염증으로 폐에 물이 차면서 고열과 가래를 동반합니다. 폐를 둘러싼 흉막까지 염증이 침범하면 숨을 쉴 때 통증이 느껴지고 숨이 차게 됩니다.






























관련검색어
폐암환자 폐렴 폐암 수술후 폐렴 폐렴 원인 폐렴 종류 암환자 폐렴 말기암 환자 폐렴 폐암 수술후 폐렴 폐암환자 기침 항암치료중 폐렴ㅈ폐렴 완치 기간 폐렴에 좋은 식품 폐렴에 나쁜 음식 유아 폐렴에 좋은 음식 아기 폐렴에 좋은 음식 노인 폐렴에 좋은 음식 1위 폐렴에 안좋은 음식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폐렴에 좋은 차ㅈ노인 폐렴에 좋은 음식 폐렴에 좋은 식품 목에 좋은 음식ㅈ유아 폐렴에 좋은 음식ㅈ폐렴에 좋은 약초 피부에 좋은 음식 폐렴 증상 독감에 안좋은 음식 천식에 좋은 차ㅈ골절에 좋은 음식 여름 감기 뇌전증에 좋은 음식ㅈ말초신경에 좋은 음식 인후염에 좋은 음식 12일은 ‘세계 폐렴의 날’이다. 폐렴의 증상 및 치료법, 예방법 등을 알아봤다. 코로나 후유증으로 폐렴 위험 커져 어르신들에게 "암보다 무섭다"는 폐렴…예방법 1순위는  환절기인 요즘 폐렴 환자가 크게 늘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주 폐렴 환자는 2년 전 같은 기간 폐렴은 암, 심장질환에 이은 국내 3대 사망 원인이다. 특히 65세 이상 고령층에선 암보다 무서운 병으로 통한다. 의료계에선 폐렴을 가리켜 ‘인류를 죽이는 질환의 대장격’이라고 부를 정도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고령이거나 만성질환을 앓고 있다면 패혈증 같은 중증 감염으로 진행해 심한 경우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당뇨병 환자는 건강한 성인보다 폐렴 감염 위험이 최대 3배 높다.  “알코올 중독, 면역 저하 등도 폐렴 발생 위험을 높인다”며 “기저질환이 심할 경우 의식이 저하되는 등 특이 증상을 보일 수 있다”고 했다. 증상 심하면 인공호흡 치료해야
폐렴은 흉부 X선 검사 등 영상 검사로 진단한다. 객담(가래) 검사와 혈액 배양, 소변 항원, 혈청 검사 등을 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