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혈액 순환에 나쁜 음식 좋은 음식 1위

Repose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혈액 순환에 나쁜 음식 좋은 음식 1위

ok99 2022. 6. 11. 08:04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만성피로, 치매, 수족냉증, 손발 저림, 하체부종 등이 있으며 심해지면 뇌경색,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치명적인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혈액 순환에 나쁜 음식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을 아무리 잘 챙겨 먹어도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성분을 섭취하면 증상을 개선하기 힘듭니다. 따라서 혈관 건강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성분을 피해야 합니다.
장내 유해균 비율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나,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제를 먹어도 독이 될 수도 있답니다.

1. 혈액 순환에 나쁜 음식 나트륨과도한 음식

김치찌개, 된장찌개, 짬뽕, 라면과 같은 국물 요리와 햄버거, 치킨, 피자 등의 패스트푸드는 나트륨을 과도하게 함유합니다. 나트륨을 과하게 섭취하면 혈관 벽이 좁아져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됩니다. 평소에 손발이 붓고 저리다면 짠 음식을 줄여야 합니다.

2. 혈액 순환에 나쁜 음식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

포화지방은 혈관 벽에 붙어 혈관을 좁게 만들며, 혈액을 오염시키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포화지방이 몸속에 쌓일수록 혈액순환이 어려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포화지방을 많이 함유하는 식품에는 닭 껍질, 돼지고기나 소고기 등의 육류 기름기, 버터, 마가린, 생크림, 치즈, 소시지, 햄, 베이컨, 초콜릿, 기름진 빵이나 과자류 등이 있습니다.

3. 혈액 순환에 나쁜 음식 정제 탄수화물

탄수화물을 과하게 섭취하면 인슐린이 급격히 치솟은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 체내에 들어온 포도당을 지방으로 변환시킵니다. 혈관 내에 축적되는 중성지방이 많아진다는 이야기와 같습니다. 혈관 내에 지방이 쌓이면 혈관이 좁아지기 때문에 혈액 순환이 어려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위해서는 흰 빵, 흰쌀, 과자, 초콜릿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을 피하고 현미, 잡곡, 통밀빵과 같이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안 좋아지는 이유

항생제, 인스턴트식품 속의 식품 보존제, 방부제 등으로 인해 유익균군집붕괴(dysbiosis)가 유발되고 유익한 균이 죽은 자리에는 유해한 나쁜 세균들이 급증합니다.

이로 인해 장내 유해세균 비율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면 유해세균과 바이러스 그리고 이들이 만드는 독성소포체(inflammasome)가 혈관으로 유입 장간순환작용에 의해 간으로 가서 다시 간에서 심장을 통해 온몸으로 퍼지면 혈액순환 장애가 되고 혈관이 약해집니다.

또한 이로 인해 폐를 통해 인체 곳곳에 산소 공급이 부족해지면서 혈전(혈떡)이 생기고 뇌경색, 심근경색, 동맥경화, 치매, 우울증 등 증상 유발 원인이 됩니다.

많은 연구에서 복합유익균(microbiome) 섭취로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유해균들이 만드는 염증소체(inflammasome)가 95% 이상 해독되어 혈관이 건강해지고 피가 깨끗해져 혈액순환이 건강해 진다고 제시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장내 나쁜 세균 비율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면 아무리 좋은 혈액순환제 약, 영양제,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등을 먹어도 장내 유해균이 만드는 페놀, 아민 등 독성에 의해 독성 대사 되어 염증이 증가하고 독이되어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연구자들은 혈액순환 장애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음식을 피하고 반드시 영양균형, 전해질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식습관을 실천해야 혈액순환이 건강해 진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제안검색어 ?
당뇨에 좋은 음식 고혈압 낮추는 방법 오메가 3 효능 혈액순환 개선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전립선에 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 위염에 좋은 음식 혈압에 좋은 음식 관절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무릎관절에 좋은 약 통풍에 좋은 음식 염증에 좋은 음식 혈액순환제 영양균형식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제 피로회복제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제 복합유익균(microbiome) 혈관에 좋은 음식 발효식이섬유소 혈액에 좋은음식 나쁜 식품 혈액암에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혈액순환에 좋은 차 EM발효차 혈액순환에 좋은 약 부작용 혈액순환 개선제 이엠발포멀티유산균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혈액순환 장애 증상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려면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제 혈액순환이 안될때 혈액순환제 혈액순환 병원 혈액순환 개선제 추천 모관운동 혈액암 증상 혈액순환에 좋은 약초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 혈액순환 검사 방법 하지정맥류 증상 손발이 저리는 이유 혈액검사로 알수있는것 혈액순환에 좋은 차 다리가 저리는 증상 혈액 순환에 나쁜 음식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혈액 순환에 나쁜 음식과 좋은 음식 추천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