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걸렸을때 코로나 백신 독감 주사 맞아도 되나요?

Microbiome

감기걸렸을때 코로나 백신 독감 주사 맞아도 되나요?

ok99 2021. 11. 8. 01:16

코로나 백신 접종 감기걸렸을때 백신 맞아도 되나요?

감기에 걸리면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을까?

미국 CDC에서는 감기와 같은 경증질병이 있는 경우 백신 접종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접종지침에 "중등도 또는 중증 급성 질환"의 경우 예방 접종을 연기하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장내세균 군집붕괴(dysbiosis)는 백신 접종 후에도 돌파 감염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기걸렸을때 백신을 맞지 않는 것이 본인에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감기 증상으로 힘든 상태에서 백신을 맞게되면 상태가 조금 더 나빠질 수 있고, 백신과 관련된 부작용이 조금 더 심하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감기걸렸때 백신 접종 피하고 몸 상태가 괜찮을 때 코로나 백신을 접종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독감 백신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두통이나 발열, 메스꺼움, 설사, 피로 등의 다양한 일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기 걸렸을 때 독감 예방 주사 독감 백신 역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모나나 백신 접종자의 80% 정도가 일반적인 부작용을 경험했으며, 화이자 백신 접종자는 75%가 일반적인 부작용을 경험했습니다.

감기걸렸을때 백신 접종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 것은 감기에 걸리게 되면 이미 우리 면역체계가 부분적으로 타격 받아 손상이 되었고, 스트레스를 받은 상태에 있기 때문에 이를 회복하기 위해 많은 일을 하게되어 인체는 무리가 됩니다. 그런데, 백신까지 접종을 받으면 인체 면역체계의 손상이나 스트레스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사람의 면역이 온전하고, 스트레스가 없을 때 백신이 가장 잘 작동할 수 있습니다.

기저질환자 백신 접종 권고 이유?

방역당국에서는 각종 만성 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 백신을 어서 접종하라고 합니다. 감기걸렸을때 백신을 맞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하면서 다른 기저 질병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어서 접종하라 권고 합니다.

감기와 이런 기저질환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감기는 몇 일이 지나면 상태가 호전되고, 다시 건강해지게 되지만 기저질환은 만성질병이나 치료 기간이 오래 소요되는 질병들이 대부분이기에 단기간에 상태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기저질환은 이미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코로나에 감염되었을 때 급속도로 상태가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보호효과를 얻어야 하기 때문에 백신 접종이 권장됩니다.

코로나에 걸렸다면 백신을 접종해야 할까요?

코로나 양성판정을 받았다면 백신을 접종하면 좋아질까요?

이 경우에는 다른 것 보다는 타인에게 코로나를 감염시킬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가 음성이 나올 때 까지 기다렸다가 백신을 접종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감염상태에서 백신을 맞으면 원치 않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기걸렸을때 독감 백신 접종해도 되나요?

가급적이면 감기걸렸을때 백신을 피하는 것 처럼 감기걸렸을때 독감 백신 접종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흡기 질환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백신을 맞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감과 사과를 같이 먹으면 감기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감기 빨리 낫는 법

장내세균 다양성을 복원하면 면역력 회복에 도움이 되어 감기의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장내세균 다양성이 항체의 다양성 합성 백신 효과를 높인다.

장내세균 다양성을 복원하면 면역력이 건강해지고 매일 장내에서 장내세균 다양성에 의해 하루에 4그램의 항체가 만들어진답니다.

장내세균 다양성을 복원하면 항체 당앙성 합성 돕는다.

항체가 빨리 만들어질수록 인체 스스로의 자가 치유력인 면역력이 건강해져 감기 바이러스를 빨리 제거하여 감기 빨리 낫을 수 있고 감기에 걸려도 가벼운 증상만 겪거나 무증상으로 지나가게 된답니다.

장내세균 다양성을 복원하는 방법으로 '수퍼 em원액분말'과 '이엠발포멀티유산균' 물에 타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수퍼 em원액분말 속에 스스로 자가 증식되는 EMK8종균과 복합유익균(microbiome)이 들어있습니다.

이엠발포멀티유산균 속에 인체 산도(ph), 당도, 염도 등 전해질 균형 성분과 멀티유산균 19종이 들어있습니다.

'수퍼 EM원액분말'과 '이엠발포멀티유산균'은 카이스트 교수와  생명공학연구원 들에 의해 발족된 이엠생명과학연구원에서 연구개발 되었습니다.

관련검색어

감기 걸렸을 때 백신 감기 백신 감기와 백신 코로나 감기 백신 감기 걸린 후 백신 감기 발열 백신 감기 증상 백신 감기 증상 백신 접종
감기걸렸을때 코로나 백신 백신 감기 증상 코로나 백신 안맞아도 되나요 감기 증상 백신 접종 백신 열날때 감기 기운있을때 코로나 백신 감기 증상 코로나 백신 비염 코로나 백신 감기기운 코로나백신 감기걸렸을때 독감주사 독감 예방접종 감기 걸렸을때
코로나 백신 접종후 감기약 중학생 코로나백신
코로나 백신과 음주 코로나 백신 전날 음주
코로나 백신 면역형성기간 코로나백신주사후 음주 코로나 백신 불면증 코로나 감기 차이
수유중 코로나 백신 감기걸렸을때 코로나백신로나백신 감기걸렸을때 독감백신
코감기걸렸을때 백신 목감기걸렸을때 백신
감기걸렸을때 병원 감기걸렸을때 독감주사
감기걸렸을때 음식 감기걸렸을때 신고
감기걸렸을때 독감 감기있을때 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