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지장 궤양 치료에 좋은 음식

Microbiome

십이지장 궤양 치료에 좋은 음식

ok99 2021. 10. 17. 06:23

위 십이지장 궤양 헤리코박터균 원인 유산균과 복합유익균 함께 섭취하면 헤리코박터 정균작용으로 위, 십이지장 궤양 천공 예방에 도움이 된다

위 십이지장궤양 원인

십이지장 궤양의 원인은 헬리코박터균의 감염, 항생제, 진통제 복용, 흡연 등 다양합니다. 헬리코박터균은 위장에 감염되는 세균이며 십이지장 궤양은 헬리코박터균을 치료하면 십이지장 궤양의 재발률이 현저히 줄어 듭니다.

십이지장 점막에 위장 상피세포 층이 증식될 수 있으며, 이 부분에 헬리코박터균이 감염되어 십이지장 궤양 원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십이지장궤양 증상

십이지장궤양 증상은 통증 입니다. 십이지장 궤양 통증은 식후 한 시간이 지나서 나타나는 명치 통증이며, 제산제나 음식을 먹으면 괜찮아 집니다. 그러나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에서도 비슷한 통증이 있기에 증상만으로 십이지장 궤양을 진단하기 어렵습니다.

십이지장 궤양 증상으로 빈혈, 장출혈, 토혈, 흑색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적인 십이지장 궤양 증상에서는 십이지장이 막히는 장폐색, 구토, 체한 증상 등이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십이지장 궤양의 치료

십이지장 궤양 치료는 위산분비에 대한 억제제, 궤양의 치유를 돕는 점막 보호제 등을 4~8주간 복용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치료는 2가지 이상의 항생제와 위산 억제제를 포함하여 1~2주간 복용합니다. 위출구 폐색, 식이지장 천공 등의 병증에 대해서는 내시경적 치료, 수술적 치료를 시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십이지장궤양에 좋은 음식

위 십이지장궤양 예방은 십이지장 궤양은 과음, 흡연, 스트레스, 지나치게 맵거나 짠 음식, 유제품, 커피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음식은 위 점막을 손상시키고 짠 음식은 염분이 위 점막을 해칠 수 있습니다. 유제품이나 커피는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궤양을 심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십이지장 궤양은 소식과 규칙적인 식사시간을 지키는 것입니다.

장내미생물총은 궤양의 발생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으며 그들 사이에 피드백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장내 미생물총중 복합유익균은 인체 면역 조절 및 항체를 합성해 헤리코박터균 정균작용으로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천공 예방에 관여합니다. 장내 미생물총의 복합유익균은 위, 십이지장 궤양, 천공의 발생을 예방하고 치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십이지장 궤양 예방과 천공 수술 후 좋은 음식은?

관련검색어
십이지장 궤양 약 십이지장 궤양 치료
십이지장 궤양 증상 십이지장염
십이지장 암 십이지장 궤양 치료에 좋은 음식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흔적
십이지장 궤양 술 급성 십이지장 궤양
위염 십이지장 궤양 사진 십이지장 궤양 반흔
십이지장 궤양 영어 위축성 위염
췌장염 십이지장 궤양 수술
십이지장 궤양 통증 위 십이지장 궤양 증상
십이지장 조직검사 십이지장궤양에 좋은 음식 &  위 십이지장 궤양 식사요법 위궤양에 좋은 10가지 음식 십이지장 궤양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