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다니는 시체 증후군(코타드 증후군)이 무서운 이유?

Newscast

걸어다니는 시체 증후군(코타드 증후군)이 무서운 이유?

ok99 2022. 12. 19. 01:28

'걸어다니는 시체 증후군(Walking Corpse Syndrome)'

코타드 증후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200건의 사례가 알려진 희귀한 병입니다.

걸어다니는 시체 증후군에 걸린 사람은 자신의 몸 일부가 없어지거나 자신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증상으로는 ∆자해 시도 ∆막힌 말문 ∆불멸의 망상 ∆ 통증 불감증 ∆ 사망했다고 믿고 식사 거부 ∆ 심각한 우울증 등이 있습니다.

걸어다니는 시체 증후군 원인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의사들은 뇌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병을 불러올 수 있는 요인으로 뇌병증(바이러스나 독소가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 뇌전증. 편두통. 다발성 경화증, 파킨슨병. 뇌졸중 등이 거론됩니다.

장내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뇌전증. 편두통. 다발성 경화증, 파킨슨병. 뇌졸중 유발

코타드 증후군 환자들은 대부분 일종의 뇌 손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뇌졸중, 뇌종양, 혈전(피떡), 부상 등이 그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뇌 손상이 왜 이런 질병을 불러일으키는 지에 대해선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걸어다니는 시체 증후군은 증상을 완화는 치료만이 가능합니다.

걸어다니는 시체 증후군 환자들은 일반적으로 항우울제, 항정신병제, 항불안제 등의 약물과 인지행동치료(CBT) 또는 심리치료를 받습니다.

걸어다니는 시체 증후군 환자들에게 전기경련요법(ECT)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뇌에 미약한 전류를 흘러보내 뇌의 화학 작용을 변화시킴으로서 증상들을 없애거나 완화하는 방법입니다. 이 역시 의학적으로 입증된 효과가 있는 건 아닙니다.

최근 연구에서 뇌전증. 편두통. 다발성 경화증, 파킨슨병. 뇌졸중, 치매 등은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유발되며 이 질환들은 걸어다니는 시체 증후군과 연관된 질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항생제, 진통제, 인스턴트식품 속의 식품 보존제, 방부제, 알코올 등은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을 죽입니다.

장내 정상세균총이 죽고 항생제 내성균과 독성에 강한 나쁜 균들이 장내에 자리잡은 상태가 지속되면 장내 염증소체(inflammasome) 독성도 급증해 장뇌축을 통해 뇌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로인해 뇌전증. 편두통. 다발성 경화증, 파킨슨병. 뇌졸중, 치매, 우울증 증상을 유발시키는 근본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건강관리에 특별한 식단을 찾고 있다면 영양균형, 전해질균형과 더블어 장내 세균 균형을 바로잡는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진리(물리학)라고 전문가들은 제시했습니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을 연구개발한 연구소는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입니다.




































“나는 없다”… 걸어다니는 시체 증후군?전 세계 200건 사례 보고(코타드 증후군) 걸어다니는 시체 증후군(Walking Corpse Syndrome)’ 환자다. 코타드 증후군으로 불리기도 한다... 서번트증후군 등 다양한 심리적 증후군 걸어다니는시체증후군 자신을 죽었다고 생각하거나 신체부위, 장기가 썩어 없어진 것으로 여긴다. 심한 경우 자신이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거나 스스로를 먹지도 않고 수면을 취하지 않아도 살 수 있다. 나는 없다 걸어다니는 시체 증후군 몽환의 환승역-걸어 다니는 시체 증후군 Walking Corpse Syndrome
걸어 다니는 시체 증후군 Walking Corpse Syndrome 당신은 한 번이라도 '보고 만지고 느끼는 이 모든 것이 혹시 가짜는 아닐까?' 의심해 본 적 있나요? 누군가가 “당신은 살아있습니까?” 묻는다면 보통은 이상한 질문을 한다고 생각하겠지만, 내 몸뚱아리는 진짜 걸어다니는 시체인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