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소체(inflammasome)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Newscast

염증소체(inflammasome)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ok99 2022. 12. 18. 04:59
염증소체(inflammasome)

염증반응은 이른바 '자연면역계'의 일부로 체내로 침입해온 병원체에 대한 최초의 방어반응입니다. 먼저 마크로파지(대식세포)를 필두로 백혈구 등의 면역세포가 현장으로 달려가 병원체를 억제하고 약하게 만드는데 필요한 붓기와 발열을 가져오는 단백질을 분비합니다. 이 단백질은 또 많은 면역세포를 그 자리에 끌어 모웁니다. 화농한 상처에 발견되는 고름의 성분은 이런 백혈구입니다.
 
이 일련의 반응은, 자연면역계가 자기와 다른 비자기를 인식할 때만 시작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마크로파지가 인식하는 것은, 사람이나 다른 척추동물에는 없는, 여러 가지 병원체에 공통하는 특정의 분자입니다. 마크로파지는 그와 같은 외래분자에 접촉하면 단백질을 방출하여 염증반응을 일으킵니다.
 
염증소체에 관하여 진짜 놀라운 발견은, 식사로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보다 엄밀히 말하자면, 단 한꺼번에 과식했을 경우는, '급성염증'이 생겼다가 자연적으로 낫고, 만성적으로 칼로리 과다한 식사를 했을 경우는, 필연적으로 신체에 쌓인 지방이 만성 염증을 일으킵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염증소체'의 기초연구는 비약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 염증소체(inflammasome) 독성이 장내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유발된다는 연구가 많습니다.

장내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유익균이 있던 자리에 유해균과 나쁜 바이러스가 자리잡게되며 이들과 이들이 만드는 염증소체(inflammasome) 독성이 혈관유입 온몸으로 퍼지면 당뇨병, 갑상선 질환, 비만, 고혈압, 고지혈증, 치매, 파킨슨병, 우울증, 공황장애, 불안장애 등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간암, 췌장암, 유방암, 갑상선암, 자궁암, 폐암, 대장암, 위암 등 각종 다양한 암도 장내 유익균 군집붕괴로 인한  염증소체(inflammasome) 독성이 근본 원인일 수 있다고 제시한 연구도 있습니다.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의 미야베이신 성분은 강력한 항암 물질로 암 예방과 항암 효과가 입증되었고 소염, 항염증 작용이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는 염증소체 독성 90%를  제거하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microbiome)을 함께 섭취하면 장내 정상세균총이 복원되며 이는 체내 염증소체 제거에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만성염증 근본원인 제거와 항암 면역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만성염증 제거에 좋은 식단은?

영양균형, 전해질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만성염증 제거와 항암 면역력이 건강해진다는 것은 진리(물리학)라고 전문가들은 강조합니다.

영양균형, 전해질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호르몬 균형, 신진대사 균형, 면역력 균형이 건강해지고 건강한 체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연구는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관련검색어
만성염증에 좋은 영양제 염증에 좋은 과일 만성염증에 좋은 차 만성염증 자가진단법 만성염증에 좋은 약초 가려움증 만성염증 치료 방법 치아에 좋은 음식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잇몸 염증에 좋은 음식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피부 염증에 좋은 음식 혈관 염증에 좋은 음식 면역에 좋은 음식 만성 위염에 좋은 음식 근육통에 좋은 음식 만성염증에 나쁜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