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깨끗해서 걸리는 병 자가면역질환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 완치방법

Newscast

너무 깨끗해서 걸리는 병 자가면역질환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 완치방법

ok99 2022. 12. 20. 13:14

'선진국형 질병'으로 불리는 염증성 장 질환은 장에 만성적으로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이 대표적입니다.

육류ㆍ가공식품ㆍ인스턴트식품 섭취 증가와 면역력을 키우기 어려운 너무 깨끗한 환경이 면역체계에 이상 반응을 가져오는 것이 원인이라는 해석이 지배적입니다.

염증성 장 질환은 크게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으로 나눕니다. 이 두 질환은 증상이 서로 중첩돼 헷갈리기 쉽습니다. 우선 크론병은 설사·복통·체중 감소가 주요 증상입니다. 설사·복통이 흔히 나타나지만 체중 감소는 거의 없어 같은 배앓이를 하더라도 체중 감소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반면 궤양성 대장염은 혈변이 주 증상입니다. 염증이 직장(直腸)에서 위로 올라가면서 발생하므로 출혈이 동반되기 때문입니다. 항문 질환이 없는데도 혈변이 잦다면 전문의를 찾아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크론병은 염증이 장벽을 깊숙이 파고 들어가는 데다 발병 부위도 위·소장·대장 어디든지 발생합니다. 영양을 흡수하는 위·소장 등에 염증이 있어 체중에 영향을 미칩니다.

반면 궤양성 대장염은 염증이 직장과 대장에만 국한됩니다. 궤양성 대장염은 전형적인 패턴을 보이며 증상이 나타납니다. 항문 바로 위인 직장에서 염증이 시작해 천천히 위로 올라가 S상 결장, 하행 결장 등으로 옮겨갑니다.

반면 크론병은 규칙성 없이 발생합니다. 소장ㆍ대장에만 생기거나, 식도 또는 위쪽에만 있기도 합니다. 전장에 걸쳐 이렇게 비특이적이면서 만성적으로 진행됩니다.

생물학적 제제가 좋은 효과 거둬
염증성 장 질환은 다른 질환처럼 진단이 명료하지 않습니다. 면역체계 이상을 한 번에 알 수 있는 검사방법이 없어서입니다.

염증성 장 질환은 완치가 어려워 증상이 모두 없어지는 관해(寬解)를 유지하는 것이 치료 목표를 두는 것이 현실입니다.

최근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에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microbiome)을 함께 섭취하면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을 유발하는 염증소체(inflammasome) 90%가 제거되며 이는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 예방과 치유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고 밝혔습니다.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 회복 식단은?

크론병 와치약과 궤양성대장염 완치약은 없습니다. 모두 증상에만 대응하는 대증약만 존재합니다.

전문가들은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 완치를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물성 채식 식단으로 영양균형과 면역력 균형을 바로잡아주고 복합유익균(microbiome) 섭취로 장내 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식습관을 꾸준히 실천하면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 근본 원인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그 이유는 영양불균형과 전해질 불균형, 장내 정상세균총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면역력 불균형이 초래되어 자가면역질환인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이 유발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영양균형, 전해질 균형,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면 호르몬균형과균형 면역력 균형이 건강해지고 이는 크론병과 궤양성대장염 회복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것은 진리(물리학)라고 연구자들은 강조합니다.






































관련검색어
크론병 완치법 치료제 신약 개발 크론병 치료제 크론병 완치방법 크론병 초기증상 치료 방법 소아 크론병 완치법 궤양성 대장염에 좋은 음식 궤양성 대장염 증상 회복에 좋은 음식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궤양성 대장염 관해기 궤양성 대장염 치료 궤양성 대장염 음식 크론병에 좋은 음식 크론병 완치사례 궤양성 대장염에 나쁜 음식 궤양성 대장염 증상 회복에 좋은 식단 대장암 수술후 좋은음식 궤양성 대장염 식단 궤양성 대장염 좌약 설사에 좋은 음식 방광 결핵 신경안정 염증에 좋은 음식 염증에 좋은 약 설사에 안좋은 음식 혈소판 췌장 파킨슨병에 좋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