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 글 목록

2014/09 3

소루쟁이 효능 부작용 항암약초 양재근

소루쟁이의 뿌리는 양재근 이라고하여 한약재 이다. 양재근을 발효하여 항암치료 종기 종양 등에 활용 하기도 한다. 된장국을 끓여 먹으면 맛있는 '소루쟁이' SBS '잘 먹고 잘사는 법, 식사하셨어요? 에서 소루쟁이 풀로 요리를 완성한 방랑식객 임지호가 요리에 활용한 식재료인 '소루쟁이'는 아토피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잡초로 그의 손을 거쳐 특별한 된장국으로 김혜수와 이영자는 입 한 가득 봄의 맛을 느끼며 음식을 먹는 내내 감탄이 끊이지 않았던 소루쟁이는 약초이면서 나물 이다.. 끈질긴 생명력으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분포된 잡초, 소루쟁이의 효능은 습진으로 인한 착색 미백효과 등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소루쟁이는 마디풀과 소리쟁이속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서 길가나 들 등의 습한 곳에 많이 ..

Orthodox 2014.09.27

하고초 효능 꿀풀 효능

하고초 하고초는 꿀풀과에 속한 다년생초본인 꿀풀의 지상부 전초 이다. 높이는 20㎝에서 30㎝정도이며, 꽃은 5월에서 7월사이에 적자색으로 핀다. 약재는 꽃대가 많은 포엽 및 꽃받침이 붙어 있고. 길이는 3㎜에서 6㎜정도 이다. 지름은 10㎜에서 15㎜정도이며 주로 림프선에 멍울이 생기거나 가슴에 멍울이 만져지는 증상에 응용되는데, 갑상선이 비대해지거나 고혈압 여성의 유선이 증가되어서 생기는 증상을 치료한다. 하고초는 눈이 빨개지고 통증이 있으며 밤만 되면 아픈 증상에 응용된다. 하고초의 다른이름 乃東(내동), 麥夏枯草(맥하고초), 棒槌草(봉퇴초), 夕句(석구), 牛牯草(우고초), 六月乾(유월건), 鐵色草(철색초)라고도 한다. 주치 肝陽上亢證, 肝火上炎證, 頭目眩暈, 瘰癧, 目珠夜痛, 羞明流淚, 癭瘤, ..

Orthodox 2014.09.27

장내 세균 총 장내플로라 형성 과정

동영상 : 효모균 인간의 일생과 장내플로라 형성 일생의 약 1%를 차지하는 280일을 태아 상태로 엄마의 뱃속에서 지내게 된다. 그 동안 태아는 완전한 무균 상태에서 지내게 되나 태어나는 순간 엄마의 산도에 있는 락토바실러스균 과 같은 평생 상재균으로 자리할 세균 폭탄을 맞게 된다.. 아기의 장 속에서 생후 24시간 이내에 소화관에서 서식하는 세균들이 점점 늘어난다. 가장 먼저 장악하는 세균은 대장균, 장구균, 포도구균, 클로스트리디움(Clostridium) 등의 부패균으로서 유해균들이다. 이 중 대장균, 장구균 등이 장 속 산소를 소비하면서 장 속의 환경을 혐기성으로 바꿔버린다. 이렇게 장 속이 혐기성으로 바뀌게 되면 건강에 이롭다고 알려진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이나 유산간균(lactobacillus , ..

Orthodox 2014.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