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 생선회 먹어도 되나요? 최고의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식단은?

Cancer

암환자 생선회 먹어도 되나요? 최고의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식단은?

ok99 2022. 12. 7. 05:45

항암 치료 중인데 고기·회 괜찮을까요?

"균형 잡힌 식사로 좋은 영양상태 유지하는 게 최선"

암 환자에게 음식은 늘 신경 쓰이기 마련입니다. 더욱이 항암치료를 받는 중이라면 이런 고민은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암을 치료하는 특별한 식품이나 영양소는 없는 만큼 균형 잡힌 식사로 좋은 영양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좋은 항암 식단입니다.

전문의들에 따르면 만약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 후 백혈구 수치 감소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라면 음식에 들어있는 박테리아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감염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음식물을 꼭 익혀 먹는 게 좋습니다. 특히 회, 굴, 조개, 대합류 등은 날음식으로 먹지 않아야 합니다.

물도 되도록 끓여 먹는 게 좋겠지만, 시판 중인 생수 대부분은 감염 위험이 매우 적어 안전하다는 게 대체적인 의견입니다.

고기는 가리지 않고 먹는 게 암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저장되는 영양소가 아닌 만큼 암 치료 중에는 고기 섭취를 통해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고기는 식사 때 위주로 계란 또는 생선류와 함께 곁들여 먹는 게 권고됩니다. 암환자 전복죽먹으면 안되나요 라고 질문하는 경우가 있는데 암환자 전복죽 먹는 것도 좋습니다.

암에 걸려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는 식욕 감소와 음식 섭취의 어려움 등으로 영양이 결핍돼 회복이 늦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암 치료 중이라면 무엇이든 잘 먹는 게 중요합니다.

특히 채소와 과일을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채소와 과일에는 항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카로티노이드류, 엽산, 비타민C, 비타민E, 피리독신, 셀레늄, 쿼세틴 등이 들어있고 그 밖에도 식이섬유소, 파이토케미컬과 같은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암치료 후 메스껍고 밥 냄새가 역겨울 때는 국수나 라면 등 입맛이 도는 음식을 먹어도 좋고 빵이나 비스킷 등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는 만큼 다른 음식도 함께 곁들여 영양분이 고루 섭취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관련검색어
암환자 생선회 먹어도 되나요
암환자 모임 음식 암환자 외식 음식 암환자 소고기 먹어도 되나요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항암에 좋은 약초 항암치료에 좋은 음식 1위 과일 항암에 좋은 차 항암에 좋은 채소 항암에 좋은 버섯 유방암에 좋은음식 자궁암에 좋은 음식 간암에 좋은 음식 대장에 안좋은 음식 위암에 좋은 과일 장염에 좋은 음식 노인 변비에 좋은 음식 코로나 확진자 좋은 음식 감기에 안좋은 음식 몸이 피곤할때 좋은 음식 아토피에 좋은 음식 만성 위염에 좋은 음식 수면에 좋은 음식 혈압 낮추는데 좋은 음식 항암에 좋은 음식 폐암에 좋은 음식 유방암 환자에게 좋은 음식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 분말 암환자 좋은 음식 1위 암예방 식단표 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