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의 특징과 발생 원인, 암은 어떻게 생길까?

Newscast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의 특징과 발생 원인, 암은 어떻게 생길까?

ok99 2022. 8. 26. 06:25

한국인 사망원인 1위가 암인 것과 같이 암은 듣기만 해도 무서운 질병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암의 특징과 발생 원인, 암은 어떻게 생길까?

우리나라 국민이 암에 걸릴 확률은 남자는 3명 중 1명, 여자는 4명 중 1명일 정도로 암은 우리나라 사람 사망 원인 1위의 질환입니다.

정상적인 세포들은 일정 횟수 이상 분열한 이후에는 더 이상 분열하지 않지만, 암 유발 물질이나 유전자의 돌연변이에 의해 세포의 성질이 달라지면 세포 분열을 계속해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면 다른 세포들 위로 여러 층을 이루며 세포 덩어리를 만드는데, 이를 종양이라고 합니다.

종양 중에서 막에 싸인 형태로 유지되는 양성 종양은 주변 조직으로 침투하지 않아 인체에 해를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종양은 주변 세포를 분해하여 혈관과 림프관 속으로 침투하고, 처음 종양이 형성되었던 곳에서 멀리 떨어진 곳까지 이동합니다. 이렇게 이동하는 것을 전이되었다고 말하며, 이때의 종양을 악성 종양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악성 종양이 바로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 암입니다.

정상 세포를 암으로 만드는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물질을 발암 물질이라고 하는데, 장내 유익균 군집붕괴(dysbiosis)로 유발되는 장 독소 염증소체(inflammasome)는 암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암이 발생할 수 있는 유전적 가능성이 있어도 암이 실제로 발병하려면 발암 물질과 같은 환경적인 요인이 영향을 주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변화는 단기간에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대개 20~30년에 걸쳐 여러 종류의 유전자 변이가 축적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어떤 한 요인만으로 암이 발생한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환경적 요인에는 발암 물질, 물리적 원인, 생물적 원인 등이 있으며, 유전적 요인에는 세포 분열을 촉진하는 유전자나 세포 분열을 억제하는 유전자에 돌연변이가 일어난 것을 부모로부터 물려받는 것이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이든 환경적 요인이든 인체는 자가 복구 수리 기능이 다양하게 전계 되는데 자가 복구 기능을 방해하는 요인 1위는 체내 염증입니다. 암을 예방하는 최고의 방법은 체내 염증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검색어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 사망 원인 순위 우리나라 사망원인 순위 전세계 사망원인 1위는 허혈성 심장질환 아시아 사망 원인 1위 뇌졸중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 그 원인과 치료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