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 가래 오래가는 이유 기관지확장증 증상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Newscast

기침 가래 오래가는 이유 기관지확장증 증상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ok99 2022. 11. 28. 15:24

보통 감기와 달리 기침·가래가 쉽게 가라앉지 않는다면 기관지가 비정상적으로 늘어난 '기관지 확장증'일 수도 있습니다.

기관지 확장증은 감염 등에 따른 기관지벽 훼손 때문에 기관지가 정상 상태로 되돌리기 어려울 정도로 늘어난 상태를 말합니다.

반복적 기침과 열, 짙고 많은 양의 가래 등이 대표적 증상입니다. 기관지 확장의 근본 원인인 염증은 주로 감기, 코로나19 바이러스 롱코비드 증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아데노 등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기관지 확장증을 방치하면 필요한 산소를 충분히 얻지 못하는 '만성 저산소증'으로 호흡곤란이나 피부가 푸르게 변하는 청색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래 등 분비물이 기관지를 막아 폐렴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기관지 확장증을 예방하려면 균형잡힌 식사와 복합유익균(microbiome) 섭취로 장내세균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식습과 등을 통해 면역력을 건강하게 유지해 바이러스 감염을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관지 확장증은 기침 가래 초기 증상이 비슷해 처음에는 감기로 여길 수 있지만, 기침·가래 등이 장기간 이어진다면 기관지 확장증일 수 있습니다.

기침 가래 오래가는 이유 확장증 민간요법

최근 연구에서 기관지확장증 원인이 되는 염증소체(inflammasome)를 제거하는데 버드나무 발효식이섬유소와 복합유익균(microbiome)을 함께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밝혀졌습니다.





















































관련검색어
기침 가래 멈추는 약 기침 가래 오래가는 이유 기침 가래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 무 꿀 기침이 오래가면 의심되는 질병 기침 가래 멈추는 혈자리 기침약 가래 삭히는 방법으로 용각산 의 효능 마른기침 멈추는 방법 기침 사탕 기침 가래 코로나 기침에 좋은 음식 아이들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 콧물 가래 멈추는 방법 기침 감기 빨리 낫는법 기침을 멈추는 방법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 잘때 기침하는 이유 잔기침이 오래갈때 감기가 오래가는 이유 마른기침이 나는 이유 가래 기침이 오래갈때 잔기침이 나는 이유 목 염증이 오래 가는 경우 말할때 기침이 나오는 이유 계속 기침이 나오는 이유 헛기침 하는 이유 감기 기침 가래가 계속나온이유 가래가 많이 나오는 병 콧물이 나오는 이유